본문 바로가기
평해길 - 경기옛길

평해길7길 지평향교길(용문역-지평역-지평향교-지평의병지평리전투기념관-지평초등학교-지평면사무소-석불역)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반응형

평해길7길 지평향교길(용문역-지평역-지평향교-지평의병지평리전투기념관-지평초등학교-지평면사무소-석불역)

 

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일자 : 2021.1.30 (토)   거리 : 10km   걸은시간 : 03:00

 

평해길7길 지평향교길 걸은 방향

 

용문역-지평역-지평향교-지평의병지평리전투기념관-지평초등학교-지평면사무소-석불역

 

서울에서 경기도 동부 강원도 강릉을 지나 동해안의 해안선을 따라 경북 울진군 평해까지 이어지는 길을 

 

평해로(관동대로)라고 합니다.

 

평해길7길은 용문역에서 시작해서 여유 있는 농촌마을과 역사적 지역인 지평면과 석불역을 걷는 걷기 평이한 길 입니다.

 

지평면사무소 지나 석불역으로 가는 산길은 숲이 깊어 상당히 좋았습니다.

 

저는 다산길, 양평물소리길을 걸었기에 안 걸어 본 길을 걷고 싶어서 평해길7길, 8길을 먼저 걸었네요.

 

평해길은 양평물소리길과 코스가 조금 다릅니다.

 

경기옛길 홈페이지에서 GPS화일 받아서 걷는 것을 권 합니다.

 

도보객마다 들머리 도착 방법은 다르리라 생각 됩니다.

 

저는 열차를 이용해서 용문역에 도착 합니다.

 

예전에 양평물소리길 걸을 때도 열차를 이용 했어요. 열차를 타고 가면 여행 가는 기분도 나고 청량리역 기준으로

 

용문역까지 전철보다 40분 정도 소요시간이 단축 됩니다.

 

용문역2번 출입구

 

용문역2번 출입구로 나와야 평해길7길 들머리 안내판 찾기가 수월 합니다.

 

원덕역 지나서 부터 눈이 조금씩 내리더니 용문역 도착하니 눈이 제법 많이 오네요.

 

 

평해길7길 지평향교길 들머리 안내판

 

평해길7길 들머리 부터 평해길 표식을 볼수가 없네요.

 

GS25편의점으로 가서 오른쪽으로 갑니다.

 

용문천년시장으로 갑니다.

 

 

투다리 앞에서 처음 평해길 리본을 보네요.

 

계속 직진해서 가세요. 걷다 보면 길 건너 평해길 표식 있습니다. 절대 길 건너 가지 마세요.

 

그릇고갯길 방향으로 갑니다.

 

사진 정면에 용문면사무소

 

눈이 갈수록 더 오네요...운치는 있네요.

 

회전교차로 지나서 계속 직진 합니다.

 

화전교

 

 

흑천

 

계속 직진 합니다.

 

왼쪽으로 방향전환 합니다.

 

화살표 방향으로 갑니다.

 

그루고개 스토리보드

 

그루고개 방향으로 갑니다.

 

평해길 표식 없으나 화살표 방향으로 길 따라 직진 합니다.

 

눈이 많이 쌓였네요. 아무도 걷지 않은 길이네요.

 

지평면으로 접어 듭니다.

 

 

여유 있어 보이는 농촌마을길 걷네요.

 

오른쪽 중앙선 철도

 

멀리 지평역도 보이고 직진하면 되는데 평해길7길은 왼쪽으로 갑니다.

 

눈이 경치를 살려 주네요.

 

평해길7길은 지평역을 가지 않고 지평역 입구에서 왼쪽으로 갑니다.

 

잠시 지평역을 둘러 봅니다.

 

 

지평역을 둘러보고 다시 평해길7길 코스로 갑니다.

 

협동교 횡단 합니다.

 

눈이 와서 고요 합니다.

 

지평향교 가기 위해 오른쪽으로 갑니다.

 

 

평해길7길 지평향교 스탬프함

 

지평향교 스토리보드

 

사진으로는 많이 아쉽네요. 실제는 정말 멋졌네요.

 

평해길7길 지평향교 스탬프함 옆으로 벤치 있습니다.

 

지평향교 홍살문

 

지평향교

 

 

지평의병, 지평리전투기념관 스토리보드

 

지평리 전투 프랑스 충혼비, 지평리 전투 전승 충혼비

 

지평의병.지평리전투 기념관

 

 

지평교 건너 갑니다.

 

지평초등학교 후문

 

 

지평초등학교 담 따라 걷습니다.

 

지평사거리에서 길 건너 갑니다.

 

지평파출소

 

 

지평우체국

 

지평우체국 앞에서 길 건너 갑니다.

 

 

정면 건물은 지평중,고등학교 건물 입니다. 왼쪽으로 갑니다.

 

 

계속 직진 합니다.

 

오른쪽 게시대 기둥에 리본만 있고 어디로 가야할지 평해길 표식 없네요.

 

지평1리마을회관

 

 

갈림길에서 100m 정도 지나서 평해길 표식 있네요.

 

지평자율방범기동순찰대

 

지평의병발상지

 

지평면사무소

 

 

오른쪽으로 갑니다.

 

의병의고장 지평현 스토리보드

 

지평119지역대

 

 

지평119지역대에서 부터 계속 직진 합니다.

 

걷다 보면 길 건너에 평해길 리본 있습니다. 절대로 길 건너 가지 마시고 직진 하세요.

 

오른쪽으로 갑니다. 위 위치부터 인적이 거의 없습니다. 안전에 유의해서 걸으세요.

 

사람 발자국은 없네요.

 

직진 합니다.

 

동원농장 입구

 

눈도 오고 운치있게 걷기 좋습니다.

 

저는 여기서부터 숲길 구간 좋았습니다. 

 

원시림 모습 그대로 네요.

 

숲길 구간 평해길 표식 잘 되어 있습니다.

 

숲길 구간 끝나는 지점이네요.

 

오른쪽 중앙선 철도 보이네요. 석불역이 얼마 안 남았네요.

 

평해길7길 석불역까지 코스 변경 없이 직진 합니다.

 

평해길8길 들머리 안내판과 평해길8길 스탬프함

 

저는 평해길7길, 8길 같이 걸었기에 평해길7길 마치고 바로 평해길8길 걷습니다.

 

ggcr.kr/?sd=&pg=10003&pgView=notice&dNo=&sNo=&tNumber=&lNumber=1&etcNumber=&bbs=1&bbsgroupcode1=&bbsmd=view&opt=v&number=156&goNumber=1&SearchType=&SearchText=

 

경기옛길

경기옛길 - 역사문화탐방로 경기옛길 소개, 도보여행, 역사, 문화유산, 운영프로그램 등 정보 제공.

ggcr.kr

경기옛길 모바일 앱 관련 내용  출처 : 경기옛길 홈페이지

 

rqueen31.tistory.com/

 

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전국 걷기, 등산 여행 후기

rqueen31.tistory.com

 

band.us/page/76226228/post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 BAND Page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band.us



위 rqueen31님의 트립보기 글자 또는 사진 클릭하면 걸은 트립 볼 수 있습니다.


--- 사진 및 동영상 무단 사용 금지, 재배포 금지 및 2차 가공금지---

본 컨텐츠 무단 전재(轉載), 인용(引用), 상업적 사용 금지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컨텐츠 내용, 사진,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편집저작물을 전체로 이용(복제)해야 저작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이 아니라 그 편집물 중 소재의 선택이나 배열에  
관해 창작성이 있는 부분을 이용하면 반드시 전부를 이용하지 않아도 저작권의 침해(대법원 1993.1.21. 고지, 92마1081 결정) 

사진저작물은 피사체의 선정, 구도의 설정, 빛의 방향과 양의 조절, 카메라 각도의 설정, 셔터의 속도,  
촬영기회의 포착,기타 촬영방법, 현상과 인화 등의 과정에서 촬영자의 개성과 창조성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되는 저작물에 해당한다. 외부적 표현에 저작자의 창작·노력에 따른 개성이 어떠한  
형태로든 나타나 있으면 충분하다.(서울중앙지법 2007가합16095 판결) 

(C)2021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