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파랑길/삼척 - 동해 - 강릉 구간

해파랑길34코스(묵호역-묵호항-묵호수변공원-대진항-망상해변-옥계해변-한국여성수련원입구)동해구간 변경된 코스

반응형

해파랑길34코스(묵호역-묵호항-묵호수변공원-어달항-대진항-망상해변-옥계해변-한국여성수련원입구)

 

동해구간 변경된 코스 

 

일자 : 2020.6.21 (일)    거리 : 13.8km    걸은시간 : 04:05

 

해파랑길34코스 걸은방향 묵호역-묵호항-목호수변공원-어달항-대진항-망상해변-옥계해변-한국여성수련원입구

 

해파랑길34코스는 최근에 옥계시장으로 가는 코스에서 망상해변에서 해안가 따라 7번국도를 걷는 코스로 변경 되었습니

 

다. 옥계시장방향으로 걸어 보지 못했기에 차이점을 모르겠으나 해파랑길34코스 대부분의 코스는 해안가의 멋진 경치와 

 

함께 걷습니다. 걷기 난이도는 편하게 걸을 수 있는 길이라 생각 됩니다. 해파랑길34코스는 동해시에서 강릉시로 진입하

 

는 코스 입니다. 해파랑길 표식 보고 걷습니다. 해파랑길 표식은 잘 되어 있습니다. Don't use GPS file, App.(앱)

 

묵호역 부근에서 1박을 하고 해파랑길34코스 걷기 시작 합니다.

 

묵호역

묵호역 열차시간표 서울, 청량리, 만종 방면 2020.6.21 촬영

묵호역 열차시간표 동해 방면 2020.6.21 촬영

묵호역 바다열차시간표

해파랑길34코스 들머리 가기 위해 묵호역을 나와서 묵호역사거리 방향으로 갑니다.

왼쪽에 스마일구제옷 옷수선 가게가 보이면 오른쪽으로 갑니다. 도로에  파란색선 국토종주자전길 보입니다.

춘향이명월 가게 앞이 해파랑길34코스 출발 위치 입니다.

해파랑길34코스 출발점...게시대 설치 할 공간이 없이 해파랑길 표식으로 대체 한 것 같습니다.

 

현재 해파랑길34코스는 묵호등대를 지나 가지 않습니다. 수정 되기전 해파랑길 표식 이네요.

왔던 길 다시 나와 묵호항 방향으로 갑니다.

스마일구제옷 옷수선 가게 바로 네모안에 해파랑길34코스 스탬프함 있습니다.

해파랑길34코스 스탬프함 위치..도로명 - 발한로 200

 

묵호항 방향으로 걷습니다.

계속 직진 합니다.

묵호항

묵호항 수산시장

묵호항 전망대 회센터

묵호수변공원

 

아침시간이라 흐리네요.

묵호등대 부근에 스카이워크 공사를 하는 거 같네요.

서울 남대문의 정동방 까막바위

까막바위

까막바위 부근에 있는 해파랑길34코스 표식 입니다. 묵호등대 방향으로 화살표 되어 있는데, 해안가 따라 계속 직진

 

하세요. 저는 위 해파랑길 표식 보고 갔는데 , 공사로 인해 길도 없어지고, 위 해파랑길 표식은 예전 코스에 해파랑길

 

표식이네요.

까막바위 회마을

동해비치호텔 앞을 지나 갑니다.

어달항

해양경찰 어달출장소

어달해변

대진항 방향으로 갑니다.

예전엔 묵호 주변에 오징어가 많이 잡혔는데, 이젠 오징어가 귀한 시대가 됐네요.

대진항

자전거길이 좁습니다. 안전에 유의하세요.

노고암

망상해변 방향으로 갑니다.

누리로 열차 지나가네요.

해물금교...해파랑길34코스 표식에 해물금길이라 되어 있던데 해물금교 뭔가 연관이 있을 듯 하네요.

망상해변까지 계속 직진 합니다.

망상해변 진입 했네요.

망상해변의 아침은 고요네요.

망상해변 오토캠핑장

망상해변...아침시간이라 사람이 없네요.

2020 망상

 

빨간색 시계 망상해변의 상징 같네요.

망상해변 포토존

목줄 안한 덩치 큰개들이 망상해변을 뛰어 다니네요.

오른쪽으로 갑니다.

해파랑길34코스에서 가장 중요한 위치 입니다. 코스가 변경 되어 파란색선 자전거길 따라 직진 합니다.

 

아직 변경된 코스 관련 해파랑길 표식은 없네요. 사진 중앙에는 예전 코스용 해파랑길 표식 붙어 있네요.

7번 국도 따라 옥계역교차로까지 직진 합니다.

강릉시로 진입합니다. 강릉시로 진입해도 변경된 해파랑길 코스에는 해파랑길 표식 없습니다.

 

옥계역교차로 가야 변경된 코스에 해파랑길 표식 있습니다.

도직교차로

해안가를 따라 걷기에 좋습니다.

도직교

도직교

멀리 망상해변 보이네요. 가끔 걷다 걸어온 뒤돌아 보면 묘한 기분이죠.

옥계역교차로

횡단보도 횡단 합니다.횡단후 옥계해변 방향으로 갑니다. 해파랑길 표식 있습니다.

광포교

옥계해변 안내판

금진솔밭길로 갑니다.

소나무가 상당히 울창 합니다.

한국여성수련원.

 

한국여성수련원 입구가 변경된 해파랑길34코스 종점 입니다.

 

해파랑길35코스 스탬프함은 아직 이전 설치 되지 않은 상태 입니다.(2020.6.21현재)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컨텐츠 내용, 사진,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편집저작물을 전체로 이용(복제)해야 저작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이 아니라 그 편집물 중 소재의 선택이나 배열에  
관해 창작성이 있는 부분을 이용하면 반드시 전부를 이용하지 않아도 저작권의 침해(대법원 1993.1.21. 고지, 92마1081 결정) 

사진저작물은 피사체의 선정, 구도의 설정, 빛의 방향과 양의 조절, 카메라 각도의 설정, 셔터의 속도,  
촬영기회의 포착,기타 촬영방법, 현상과 인화 등의 과정에서 촬영자의 개성과 창조성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되는 저작물에 해당한다. 외부적 표현에 저작자의 창작·노력에 따른 개성이 어떠한  
형태로든 나타나 있으면 충분하다.(서울중앙지법 2007가합16095 판결) 

(C)2020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모방, 인용 자제 부탁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