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원 팔색길-경기도 수원시

수원팔색길 화성성곽길 (화서문~팔달문~장안문~화서문)

반응형

일자 : 2020.1.11 (토)   거리 : 5.1km    걸은 시간 : 01:55

 

수원팔색길 화성성곽길 걸은 방향

 

화서문 - 팔달산 - 팔달문 - 장안문 - 화서문

 

수원팔색길 화성성곽길은 화서문에서 출발하여 다시 화서문으로 오는 순환 코스 입니다.

 

가볍게 걷기에 아주 좋은 길이라고 생각 됩니다.  소풍 가는 마음으로 걸으면 좋을 듯 합니다.

우리나라 성곽건축사상 가장 독보적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어 있고, 자랑스런 수원 화성을 돌아보며 우리문화의 우수성을 알 수 있는 역사·사적길이며,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야외박물관 같은 길 입니다. 걷기 난이도는 하 정도라고 생각 됩니다.

 

화성성곽길 걷기 마치고 여건 되시면 화성행궁을 둘러 보시고 화성행궁 건너편 수원통닭거리와 전통시장을 둘러 보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수원팔색길 화성성곽길 지도 (자료출처 : 수원시청 홈페이지)

 

짙은 오렌지색 선이 화성성곽길 코스 입니다.

저는 안양 살기에 수원역에서 버스를 타고 화서문에 도착 합니다.

 

화서문,장안공원 버스정류장

 

화서문,장안공원 경유 버스 노선

화서문,장안공원 경유 버스 노선

화서문,장안공원 경유 버스 노선

화서문,장안공원 경유 버스 노선

화서문 버스정류장에서 내려 화서문 방향으로 갑니다.

 

화서문 전경

 

수원 화서문

 

화서문 관람후 도로 횡단후 화성성곽길 걷습니다.

수원팔색길 화성성곽길 안내판...화성성곽길 코스에는 안내판과 수원팔색길 표식이 많이 없습니다.

 

화성성곽을 따라 걷기 때문에 걷기에는 무리 없이 걸을 수 있습니다.

서장대 까지는 오르막이라 계단이 많습니다.

서북각루

서일치

겨울 햇살이 참 좋습니다.

서포루

서노대

서장대...웅장하네요.

수원시내의 모습 보이네요.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네요.

서암문

효원의종각

고풍스러운 길이네요.

서남암문과 서남포사....이 안내판 앞에서 왼쪽으로 방향전환 합니다.

남포루

팔달문 가기 위해 왼쪽으로 방향전환 합니다.

수원 팔달문

수원 팔달문 주변에는 아직도 흔히 말하는 "" 도를 아십니까 "" 사람들이 있네요.

 

수원재래시장 입구 입니다.

화성성곽길은 왼쪽으로 방향전환 합니다.

다시 화성성곽으로 올라 갑니다.

멀리 수원치킨거리 보이네요.

봉화대

동일포루

동북노대

동북공심돈

동장대 안으로 들어 갑니다.

동장대

동암문...동암문 아래까지 내려 가 봅니다.

동북포루...문양을 보면 적 관측을 위해 눈 부분이 구멍 뚫려 있네요. 

용연

수원 방화수류정

북수문

오른쪽 화성성곽으로 갑니다.

북동적대

장안문

장안문 내부

멀리 화서문이 보이네요.

화서문...화성성곽길 걷기 마치고 화성행궁쪽으로 갑니다.

수원 화성성곽길 스탬프 투어가 있나 보네요.

화성행궁

 

화성행궁 입구

팔달산과 화성행궁

연 날리기 좋은 날이네요.

화성어차

 

순종황제가 타셨던 차와 조선시대 국왕이 타고 다녔던 가마를 형상화하여 편하게 수원화성 및 주변 구경 가능

수원통닭거리 입구...화성행궁 건너 팔달문 방향으로 걷다 보면 수원통닭거리 안내판 보입니다.

 

수원통닭거리

 

 

rqueen31.tistory.com/

 

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전국 걷기, 등산 여행 후기

rqueen31.tistory.com

band.us/page/76226228/post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 BAND Page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band.us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컨텐츠 내용, 사진,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편집저작물을 전체로 이용(복제)해야 저작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이 아니라 그 편집물 중 소재의 선택이나 배열에  
관해 창작성이 있는 부분을 이용하면 반드시 전부를 이용하지 않아도 저작권의 침해(대법원 1993.1.21. 고지, 92마1081 결정) 

사진저작물은 피사체의 선정, 구도의 설정, 빛의 방향과 양의 조절, 카메라 각도의 설정, 셔터의 속도,  
촬영기회의 포착,기타 촬영방법, 현상과 인화 등의 과정에서 촬영자의 개성과 창조성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되는 저작물에 해당한다. 외부적 표현에 저작자의 창작·노력에 따른 개성이 어떠한  
형태로든 나타나 있으면 충분하다.(서울중앙지법 2007가합16095 판결) 

(C)2020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모방, 인용 자제 부탁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