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원 팔색길-경기도 수원시

수원팔색길 매실길 3색(오목호수공원~수원시농업기술센터~수원여대~호매실천~칠보산학술림~칠보산여가녹지~까치화장실~왕송호수~황구지천~오목호수공원)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반응형

수원팔색길 매실길 3색(오목호수공원~수원시농업기술센터~수원여대~호매실천~칠보산학술림~칠보산여가녹지~까치화장실~왕송호수~황구지천~오목호수공원)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일자 : 2023. 4. 29 (토) 거리 : 18.1km 걸은시간 : 04:46

수원의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는 여유 있게 걷기 좋은 길이라고 생각되며,

국립산림과학원, 칠보산, 칠보산학술림 등을 지나 가기에 숲의 정취를 느낄 수 있으며, 왕송호수의 탁 트인 전망과

일반적으로 아는 도시화 속의 수원에서는 볼 수 없었던 농촌마을 등을 볼 수 있었네요.

비가 내리는 날 걸었는데, 기회 되면 햇살 좋은 날 다시 걷고 싶은 길이네요.

수원팔색길 표식은 전반적으로 잘 되어 있으나, 몇 군데 표식 화살표 방향이 틀어져 있는 곳이 있네요.

도보객마다 들머리 도착 방법은 다릅니다.

 

오목천역 3번 출입구로 나옵니다.

 

 

수원시농업기술센터 방향으로 갑니다.

 

오후부터 비가 그친다고 했는데, 비가 계속 오네요.

 

오동나무사거리에서 횡단보도 횡단 합니다.

 

오동나무사거리

 

수원여자대학교 입구 버스정류장, 버스정류장번호 : 02067

시내버스를 타고 올 경우 수원여자대학교 입구 버스정류장에서 하차 하면 됩니다.

 

오목호수공원, 수원팔색길 스탬프함 3색

수원팔색길 매실길은 순환형 코스이기에 수원시농업기술센터까지 안 가고 오목호수공원에서 수원팔색길

걷기 시작 했습니다. 대략 200여미터 더 가면 수원시농업기술센터 나옵니다.

 

 

비가 서서히 그쳐 가네요.

 

수원팔색길 주 표식 입니다.

 

횡단보도 건너 갑니다.

 

수원시농업기술센터 앞, 수원팔색길 매실길 안내판

 
 
 
 
 
 
 
 
 
 
 
 
 
 
 
 

수원팔색길 매실길 3색 안내판, 수원팔색길 매실길 공식 출발 위치 입니다.

 

수원시 농업기술센터 지나 인도 따라 걷습니다.

 

수원여자대학교 정문

 

 

용남고속 차고지

 

왼쪽 펜스 안쪽이 국립산림과학원 입니다.

 

짙은 숲의 모습을 볼 수 있네요.

 

짱구농장

 

봉담~과천도시고속화도로

 

수원 칠보산 등산 안내판

 

서울대학교 칠보산 학술림

 

 

직진 합니다. 수원팔색길 리본은 좀 지나 있네요.

 

도심구간 걷습니다.

 

상촌초등학교

 

 

수원팔색길 표식 코스와 트랭글 코스가 다릅니다. 저는 수원팔색길 표식 따라 걸었습니다.

 

상촌중학교 담 지나서 왼쪽으로 갑니다.

 

수원팔색길 표식 방향이 틀어져 있어요. 가온누리 유치원 앞에서 왼쪽으로 갑니다.

 

 

직진 합니다. 수원팔색길 표식 틀어진것 보고 나니 위 표식도 방향이 맞나 확인 하게 되네요.

 

짧지만 느낌 좋았던 길이네요.

 

오룡마을회관

 

숲길 구간 좋습니다.

 

벤치 여러개 있어서 쉬어 갑니다.

 

칠보산약수터

 

칠보산여가녹지

 

수원시 경계표시

 

까치화장실

 

길은 좁은데, 양보하는 차들이 거의 없네요. 뭐가 그리 급한지~~차 피해서 갑니다.

 

왕송호수, 왕송호수에 오래 있다 갑니다. 차 가지고 자주 오는 곳인데, 걸어서 오니 느낌이 다르네요.

 

 

황구지천, 황구지천 따라 계속 걷습니다. 황구지천 시작 되는 위치

 

 

수원팔색길 매실길은 오른쪽으로 갑니다. 수원팔색길 수원둘레길은 직진입니다.

 

황구지천 따라 가기에 지겨줄 알았는데, 왼쪽으로 펼쳐지는 풍경이 계속 바뀌네요.

 

수원팔색길 매실길쉼터

 

오목천교

 

 

걷기 마치고 오목호수공원으로 왔네요. 오목호수공원 둘러 보고 오목천역으로 갔습니다.

오목호수공원 규모는 크지 않지만 조용하고 여유를 느끼네요..

 

오목천역

 

https://band.us/page/76226228/post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 BAND Page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band.us

http://rblr.co/ojBAP

 

수원팔색길 매실길(오목호수공원~수원시농업길술센터~왕송호수~황구지천~오목호수공원)

순환형 코스이기에 오목호수공원에서 걷기 시작 했습니다

www.ramblr.com

--- 사진 및 동영상 무단 사용 금지, 재배포 금지 및 2차 가공 금지---

-. 본 컨텐츠 무단 전재(轉載)금지, 인용(引用)금지 및 상업적 사용 금지

-.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여행 일정, 코스, 경로와 컨텐츠 내용, 사진, 동영상,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 모든 안전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C)2023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