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파랑길/부산 - 경남 구간

남파랑길11코스 창원구간(구서분교 앞 사거리~다구항~광암해수욕장~광암항~삼진119안전센터~진동전통시장~죽전방조제~고현마을~암아교차로)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반응형

남파랑길11코스 창원구간(구서분교 앞 사거리~다구항~광암해수욕장~광암항~삼진119안전센터~진동전통시장~죽전방조제~고현마을~암아교차로)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일자 : 2023. 4. 16 (일) 거리 : 16km 걸은시간 : 04:22

남파랑길11코스 창원구간 걸은방향

구서분교 앞 사거리~다구항~광암해수욕장~광암항~삼진119안전센터~진동전통시장~죽전방조제~고현마을~암아교차로

어촌마을, 산길, 도심구간 등 다양한 창원의 모습을 보면서 걷는 코스이며, 기대하고 걸어 갔던 광암해수욕장은 실망스러웠네요.

남파랑길 창원구간은 다 걸었네요. 저는 남파랑길6코스, 7코스가 풍경도 좋고 걷기 좋았던 길이었네요.

남파랑길11코스 암아교차로에서 마산역 가는 시내버스 배차간격이 길기에 남파랑길10코스 걷고 잠시 쉬고 바로 걸었네요.

 

남파랑길11코스 구서분교앞 사거리 안내판

 

마전입구 버스정류장, 버스정류장 번호 322116

 

마전입구 버스정류장 정차 노선버스

 

긴 구간 도로 따라 걷습니다.

 

고개 넘어 갑니다.

 

길 건너 마을쪽으로 갑니다.

 

정자와 보호수

 

다구항

 

 

산길 걷습니다.

 

직진 합니다.

 

버스정류장에서 잠시 쉬어 갑니다. 버스 회차하는 곳이라 공간도 있네요.

 

광암해수욕장 가기 위해 방향전환 합니다.

 

광암해수욕장 입구

 

광암해수욕장

 

 

남파랑길11코스에 해수욕장 있길래 기대를 하고 걸어 왔는데, 저는 많이 실망스러웠네요.

 

남파랑길 리본 설치는 도로쪽에 있고, 두루누비 코스는 광암항쪽으로 되어 있네요.

저는 두루누비 코스 따라 광암항쪽으로 걸었습니다.

 

광암항

 

 

계속 직진 합니다.

 

삼진119안전센터, 삼진119안전센터 앞에서 교량 건너 갑니다.

 

 

창원시 진동면 시내

 

진동전통시장

 

 

사진 오른쪽에 진동시내버스환승센터, 남파랑길 걷기 마치고 마산역 복귀 하면서 시내버스 환승 했던 곳 입니다.

 

사동교

 

죽전방조제

 

창원 고현리 공룡 발자국 화석

 

고현마을 둘레길 안내판

 

진동항

 

진동면 고현마을, 미더덕 판매하는 곳이 많네요.

 

창원시 장기마을회관

 

한국야나세

 

지역 특산물인 미더덕으로 길 이름 했네요.

 

거의 다 왔습니다.

 

암아교차로

 

 

남파랑길12코스 안내판은 암하참복집 음식점 옆에 있습니다.

 

 

1박2일간의 남파랑길 8코스~11코스 걷기를 마무리 했네요. 남파랑길12코스에는 한국에 아름다운길이 있다고

하는데, 기대 됩니다.

 

암아 버스정류장, 버스정류장 번호 : 308106

사진 버스정류장 이름은 암아 되어 있는데, 인터넷지도에는 암하로 되어 있습니다.

 

암아 버스정류장에 붙어 있는 시내버스 노선 안내문은 암하로 되어 있습니다.

75번, 76번, 77번 버스는 마산역 광장으로 바로 가는 버스 노선 입니다. 3개 노선 배차간격은 엄청 깁니다.

마산역으로 KTX 열차 예매한 이유는 몇몇 KTX 열차는 창원역에 정차를 하지 않기에 마산역으로 예매를 했으며,

운 좋게 버스 시간이 맞으면 1시간 정도면 마산역을 갈 수 있습니다.

예상대로 75번, 76번, 77번 버스 배차가 너무 길어서 창원역으로 가기로 했습니다. 나머지 버스노선은

진동시내버스환승센터를 갑니다.

 

진동시내버스환승센터 경유노선 운행시간표,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동면 삼진의거대로 611(도로명)

버스정류장 번호 : 308127

 

16;27에 출발하는 70번 버스를 타고 창원역으로 갑니다. 1시간 정도 걸렸네요.

제가 예매한 KTX열차는 창원역을 정차하는데, 다음에 마산역을 와야 하기 마산역을 갔습니다.

창원역 버스정류장 내린 곳에서 마산역 방향 버스를 탔으며, 10분 정도 소요 됐네요.

 

마산역 버스정류장, 버스정류장번호 400113

 

마산역

마산역을 다행히 여유 있게 도착해서 마산역 주변 음식점에서 저녁식사를 했습니다.

 
 
 
 
 
 
 
 
 
 
 
 
 
 
 

마산역에서 출발하는 KTX열차는 8량이라 좌석수가 적습니다.

해파랑길 걸을 때도 몇번 했던 방법인데, 마산역에서 광명역 좌석은 금방 매진 되기에

마산역에서 동대구행 열차를 예매 했습니다.

동대구역에는 부산역, 포항역에서 오는 KTX열차가 정차하기에 열차 편수가 많습니다.

부산역에서 오는 열차는 대부분 18량이라 좌석이 많습니다.

에전엔 대전역에서 갈아 탄 적도 있네요.

 

동대구역 대합실에 잠시 있다가 21:33를 열차를 탔습니다.

 

https://band.us/page/76226228/post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 BAND Page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band.us

http://rblr.co/OiyOW

 

남파랑길11코스 창원(구서분교앞사거리~암아교차로)

도로 구간이 많네요

www.ramblr.com

램블러 트립, gps화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