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갈맷길-부산

부산 갈맷길 7코스(어린이대공원-만덕고개-금정산성 남문-금정산성 동문-금정산성 북문-범어사-노포역-회동수원지-상현마을)지금이다걷기여행

반응형

 

부산 갈맷길 7코스(어린이대공원-만덕고개-금정산성 남문-금정산성 동문-금정산성 북문-범어사-노포역-회동수원지-상현마을)지금이다걷기여행

일자 : 2023.1.22 (월)   거리 : 22km   걸은시간(휴식시간포함) : 07:29

 

갈맷길7코스 걸은 방향

어린이대공원-만덕고개-금정산성 남문-금정산성 동문-금정산성 북문-범어사-노포역-회동수원지-상현마을

설날 연휴를 이용해서 1박2일 일정으로 부산 갈맷길 7코스, 1코스 걸었습니다.

첫날은 날씨가 흐려서 갈맷길7코스 걸을 계획을 했으며, 다행히 이틀째 되던 날은 날씨가 좋아서 계획했던 갈맷길1코스

 

를 걸었네요.

흐린 날씨이기에 산길과 금정산성을 따라 걷는 게 좋을 것 같아서 코스를 계획 했는데, 갈맷길7코스를 걸어 보니 따뜻한 

 

계절에 다시 걷고 싶네요.  편백나무숲, 울창한 숲길과 금정산성에서 보는 풍경들이 매우 좋았습니다.

노포역에서 상현마을까지 약간 지루하다는 느낌이네요. 그래도 회동수원지 경치는 좋았습니다.

 

갈맷길 7-1, 7-2구간 같이 걸었습니다.

갈맷길 표식은 잘 되어 있습니다. 도보객마다 들머리 도착 방법은 다릅니다.

 

수원버스터미널, 경기도 안양에 살고 있기에 수원터미널을 이용해서 부산으로 향 합니다.

해파랑길, 남파랑길 부산 구간 걸을 때 자주 이용하던 심야버스네요. 

 

심야 시간을 이용해서 이동 하기에 시간 활용하기에 참 좋습니다.

 

해운대시외버스정류소, 새로 이전한 해운대시외버스정류소 2번째 오네요.

 

해운대시외버스정류소에 도착해서 해운대해수욕장 주변 음식점에서 식사후 카페에서 해 뜰때까지 있다가 움직입니다.

 

 

해운대해수욕장, 몇번 해운대해수욕장 왔지만 제대로 해돋이는 못 봤네요.

 

 

이번에도 날씨가 흐려서 아쉬운 해돋이 모습이네요.

 

부산 어린이대공원 버스정류소, 해운대역 버스중앙차로에서 63번 버스 탔습니다.

 

부산 어린이대공원 버스정류소번호 05353

 

부산어린이대공원 방향으로 갑니다.

 

부산어린이대공원

 

 

갈맷길7코스 들머리는 어린이대공원 안으로 더 들어가야 합니다.

 

사진 오른쪽에 갈맷길 시설물 보이네요.

 

갈맷길7코스 시작 안내판 및 갈맷길7코스 시작 도보인증대(스탬프함)

 

 

갈맷길7코스 시작 도보인증대(스탬프함)

 

저는 왼쪽 코스를 선택해서 걸었습니다.

 

부산 어린이대공원 안내센터

 

울창한 숲이네요.

 

길도 예쁘네요.

 

구. 성지곡수원지

 

 

선택 코스와 합류 되는 지점 입니다.

 

사명대사 일본행적 경유도

 

누군가 갈맷길 화살표 표식을 계속 떼었네요. 이 위치 말고도 올라오면서 보니 몇 개 더 있네요.

 

오른쪽 이정표 기둥에 흰색이 화살표 표식 뒷면 끈끈이 부위

 

여러길을 걸으면서 생각 해 보는데, 왜 길 관련 리본과 시설물을 훼손하는지 궁금 합니다.

 

성지곡 산림욕장

 

 

성지곡 삼림욕장 편백나무숲이 2017년 제17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공존상을 수상 했네요.

 

성지곡의 아름다운이야기

 

햇살 좋은 날의 모습을 상상 해 봅니다.

 

 

편백나무숲 벤치에서 모닝커피 여유를 갖습니다.

 

주의해서 걸어야 할 구간 입니다. 길 구조를 보면 왼쪽 길로 코스가 되어 있는 것처럼 보이며, 갈맷길 표식도 왼쪽으로 되어

 

있어서 왼쪽 길로 갔네요.

 

갈맷길 표식 보강 했으면 좋겠습니다. 왼쪽 길로 갔다가 갈맷길 앱에서 코스 이탈이라고 해서 다시 와서 걸었네요.

 

사진 위치에서는 갈맷길 표식 안 보입니다.

 

방향을 완전히 변경해야 갈맷길 표식 보이네요.

 

걷기 좋은 구간이네요.

 

사진 오른쪽 산어귀전망대

 

 

산어귀전망대에서 본 시가지

 

날씨 좋은 날은 대마도까지 보인다고 하네요.

 

만덕고개와 빼빼영감

 

금정산성 남문 방향으로 갑니다.

 

만덕고개

 

 

숲이 우거져 어두울 정도네요.

 

연우사

 

 

화장실

 

갈맷길 7-1코스 종합안내판

 

금정산성 남문

 

 

금정산성 남문을 통과하면 갈맷길7-1구간 중간 도보인증대 보입니다.

 

갈맷길7-1구간 금정산성 남문 중간 도보인증대(스탬프함)

 

 

남문 화장실

 

금정산성 동문고개 성곽잇기

 

금정산성 따라 걷습니다.

 

금정산성 동문 보이네요.

 

금정산성 동문

 

 

금정산성 동문 안내판

 

갈맷길 7-1 구간 종점 및 7-2구간 시작점

 

 

갈맷길 7코스 금정산성 동문 도보인증대(스탬프함)

 

스탬프함 3개 입니다. 7-1 종점, 7-2 시작,  6-4 종점

 

 

저는 7-1구간 마치고 잠시 쉬었다 계속해서 7-2구간 걷습니다.

 

갈맷길 앱에는 7-1구간 9.3km  소요시간 3시간, 7-2구간 13km 소요시간 4시간으로 되어 있으며, 평지도 아닌 난이도 중인

 

데, 시간을 높게 한 것 같습니다.

 

갈맷길 안내판에는  7-1구간 9.3km  소요시간 4시간,  7-2구간 13km 소요시간 5시간이 현실감 있네요.

 

갈맷길 7-2구간 난이도가 7-1구간에 비해 높다는 생각 입니다.

 

갈맷길 리본이 방향 전환후 안쪽에 있네요. 

 

멋진 경치들이 펼쳐지네요.

 

금정산성 제4망루

 

회동수원지 모습 보이네요.

 

금정산 원효봉

 

 

금정산성 북문

 

 

금정산성 북문 화장실

 

금정산 정상

 

범어사까지 돌바다이네요. 안전에 유의하세요.

 

범어사 돌바다

 

범어사 경내

 

 

범어사 팔상독성나한전

 

부산 범어사 대웅전

 

범어사 당간지주

 

범어사 등나무군락

 

갈맷길7-2구간 범어사 중간 도보인증대(스탬프함), 버스 도착해서 사람 많이 지나갈 때는 안 보일수도 있을 것 같아요.

 

갈맷길7-2구간 범어사 중간 도보인증대(스탬프함)

 

 

범어사 버스정류소

 

범리단길

 

노포역 방향으로 갑니다.

 

노포역

 

 

부산종합버스터미널, 수원터미널에서 심야버스 타고 오면 이 터미널을 경유 하는데, 낮에 모습은 처음 보네요.

 

 

노포교

 

 

회동수원지

 

 

상현마을버스정류장

 

갈맷길 7-2구간 종점 안내판, 갈맷길 도보인증대(스탬프함)

 

스탬프 3개 입니다, 7-2 종점, 8-1 시작, 9-1 시작

 

 

상현마을버스정류장

 

운 좋게 마을버스 시간 잘 맞았네요. 16:15 구서지하철역 방향 마을버스 탑니다.

 

부산마을버스 3-1번 시간표 상현마을-범어사지하철역, 구서지하철역 방향, 2023.1.22 촬영

 

구서역 마을버스 정류장

부산마을버스 3-1번 시간표 구서역지하철역-상현마을 방향, 2023.1.22 촬영

 

구서역

 

내일 갈맷길 1코스를 걷기 위해서 기장역 부근에서 1박 합니다.

 

 

http://rblr.co/OhPPE

 

갈맷길7코스(어린이대공원-금정산성-범어사-상현마을)

갈맷길7-1, 7-2 한번에 걸었네요

www.ramblr.com

갈맷길7코스 램블러 트립 및 gps화일

 

https://band.us/page/76226228/post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 BAND Page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band.us

--- 사진 및 동영상 무단 사용 금지, 재배포 금지 및 2차 가공 금지---

-. 본 컨텐츠 무단 전재(轉載)금지, 인용(引用)금지 및 상업적 사용 금지

-.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여행 일정, 코스, 경로와 컨텐츠 내용, 사진, 동영상,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 모든 안전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C)2023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