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갈맷길-부산

부산 갈맷길5-2코스(천가교-가덕도동행정복지센터-천가초등학교-연대봉-대항선착장-대항새바지-누릉능-동선방조제-정거생태마을-천가교)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반응형

일자 : 2022.1.2 (일)   거리 : 23km    걸은시간  : 07:30

부산 갈맷길5-2코스 걸은방향

천가교-가덕도동행정복지센터-천가초등학교-연대봉-대항선착장-대항새바지-동선방조제-정거생태마을-천가교

갈맷길은 해파랑길 걸으면서 알게 되었으며, 해파랑길 걸으면서 갈맷길 일부구간 걷고 완주후 남파랑길 걸으면서 

 

갈맷길 몇몇 코스를 걸었네요.

온전이 갈맷길만 걸을 계획을 세웠으며, 코스 난이도는 어렵지만 경치가 가장 빼어난 코스인 갈맷길5-2코스를 걸었네요.

길에 대한 여러 표현이 있지만 이 표현이 가장 좋은 거 같아요. 다음에 다시 걷고 싶은 길이네요.

갈맷길 표식(表式) 아주 잘 되어 있습니다. 갈림길에도 디테일한 표현이 잘 되어 있습니다.

저는 남파랑길 6코스, 7코스 마치고 경남 창원시 용원동에서 1박후 일찍 갈맷길5-2코스 길나섬 준비를 합니다.

 

용원사거리 마을버스정류장 버스정류장 번호 : 09060

 

경남 창원시 용원동에서 1박을 하기에 미리 강서1번 마을 버스 승차할 버스정류장 가 봅니다.

 

선창 버스정류장...선창 버스정류장에 하차 합니다.

 

새벽에 일찍 나왔는데, 마을버스 배차 시간이 길어서 일출 시작전에 도착 못 했네요.

 

 

 

율선횟집, 갈맷길5-2코스 들머리는 율선횟집 옆 입니다. 네모안에 갈맷길5-2코스 안내판과 도보인증대

 

 

일찍 나왔는데도 일출을 처음부터 못 봐서 아쉽지만 멋진 일출 모습이네요.

 

갈맷길5-2코스 안내판, 들머리, 갈맷길5-2코스 도보인증대 시작점,종점

 

갈맷길5-2구간 시작점, 도보인증대 시작점, 종점

 

 

갈맷길5-2코스 안내판

 

도보인증을 마치고 갈맷길5-2코스 걷습니다. 저는 가덕도동행정복지센터방향으로 걷습니다.

 

화살표 스티커 빨간색 방향 입니다.

 

갈림길에 디테일하게 되어 있네요.

 

웅동농협 가덕도지점

 

 

갈맷길 화살표방향스티커

 

아침 공기는 제법 춥네요.

 

 

가덕도동행정복지센터

 

동선마을 표지석

 

가덕도의 3.1대한독립만세운동 스토리보드

 

 

동선어촌계

 

가덕도파출소

 

 

천가초등학교

 

 

덕문중학교

 

 

가덕진성 스토리보드

 

구름 한점 없는 하늘이라 멋진 경치들이 펼쳐졌네요.

 

적절한 위치에 벤치가 있어 모닝커피 즐깁니다.

 

본격적으로 연대봉 올라가는 길이 시작 됩니다.

 

소양무지개동산

 

임도 따라 걷습니다.

 

따뜻한 계절엔 싱그러운 임도가 될 것 같네요.

 

올라온 곳을 뒤돌아 봅니다.

 

갈맷길 포토존

 

갈맷길 5-2코스 포토존

 

거가대교 보이네요.

 

갈맷길 5-2코스중 거가대교 보기 좋은 곳

 

연대봉까지 850m 남았네요.

 

가덕도동등산로 종합안내도

 

경사가 가파르네요.

 

 

갈맷길 포토존...경치 정말 멋집니다.

 

 

연대봉 정상 220m 남았네요.

 

거의 다 올라 왔네요.

 

연대봉과 응봉 스토리보드

 

경치에 탄성이 나오네요. 멀리 거가대교

 

천성(만호)진

 

연대봉 정상석

 

 

갈맷길 5-2코스 연대봉 포토존

 

데크길 내려가면 갈맷길5-2코스 안내판과 중간 도보인증대 있습니다.

 

갈맷길5-2코스 안내판과 중간 도보인증대

 

갈맷길5-2코스 중간 도보인증대

 

 

긴급대피장소 안내판 앞 길로 갑니다.

 

대항새바지 방향으로 갑니다.

 

갈맷길5-2코스 걸으면서 처음 본 편의점이네요.

 

회전교차로에서 새바지 방향으로 갑니다.

 

대항새바지 가기 위해 방향전환 합니다.

 

대항새바지

 

 

오르막 내리막이 많은 구간 입니다.

 

희망정

 

갈맷길 포토존

 

정자가 있어 잠시 쉬어 갑니다.

 

누릉능

 

 

 

낙석위험 지역이라 왼쪽으로 갑니다.

 

돌이 많은 길이라 걷기 불편하네요.

 

인도 없는 길을 걷기에 안전에 유의하세요.

 

 

동선새바지

 

 

동선방조제...동선방조제에서 오래 경치 보다 갑니다.

 

 

오르막길을 가네요. 갈맷길 5-2코스가 끝날 듯하면서 계속 이어지네요.

 

국수당

 

국수봉 (해발138m) 주변...산봉우리만 4~5개 정도 넘어 온거 같네요. 

 

천가교 2.8km 남았네요. 이 위치가 대략 20km 걸어온 거리네요.

 

부산 가덕도 무적해병 주둔지

 

진우도 및 해안사구 생성 비밀

 

가덕도의 진우도 해안 전경 포토존

 

진우도

 

 

정거마을회관

 

 

눌차도 정거마을

 

 

눌차도 정거벽화마을(정거문화거리)

 

 

조개껍데기로 만들었네요.

 

정거마을 표지석

 

항월마을

 

눌차초등학교 (폐교)

 

 

눌차왜성 스토리보드

 

드디어 천가교 보이네요.

 

천가교

 

 

언제 다시 올지 모르기에 경치 하나라도 더 눈에 넣습니다.

 

선창마을 표지석

 

아침에 출발 했던 갈맷길5-2코스 안내판, 도보인증대로 왔습니다.

 

갈맷길5-2구간 시작점

 

갈맷길5-2구간 시작점, 종점 도보인증대

 

 

걷기를 마치고 서둘러 경기도 안양으로 복귀 합니다.

 

저는 갈맷길5-2코스 거리 20.1km, 7시간으로 되어 있기에 거기에 맞춰 일정 계획을 해서 16시쯤 걷기를 마칠려고

 

했는데 16시30분쯤 걷기를 마쳤네요. 강서마을버스1번 배차 간격이 길기에 마음이 바빠지네요.

 

천가농협 마을버스 정류장

 

30분 정도 기다렸다 강서마을버스1번을 타고 용원사거리로 향 합니다.

 

경남 창원시 용원사거리

 

21년6월에 남파랑길5코스 마치고 용원사거리에서 부산역까지 가는 시간이 버스 대기 시간 포함 2시간 정도 소요 됐기에

 

가덕도에서 용원사거리 오는 시간 1시간 예상하고 KTX 예매 했는데, 용원사거리에서도 부산방향 버스 배차간격이

 

깁니다. 다행스럽게 부산방향 직행좌석버스가 왔네요.

 

부산지하철 1호선 하단역

 

직행좌석버스는 하단역까지 대략 30분 정도 소요 됐습니다. 21년6월에 시내버스는 1시간정도 소요 됐습니다.

 

 

부산역...다행히 열차 출발시간 전에 여유 있게 도착 했네요.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 BAND Page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band.us

위 rqueen31님의 트립보기 글자 또는 사진 클릭하면 램블러 걸은 트립 볼 수 있습니다.

 

--- 사진 및 동영상 무단 사용 금지, 재배포 금지 및 2차 가공 금지---

본 컨텐츠 무단 전재(轉載)금지, 인용(引用)금지 및 상업적 사용 금지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여행 일정, 코스, 경로와 컨텐츠 내용, 사진, 동영상,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편집저작물을 전체로 이용(복제)해야 저작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이 아니라 그 편집물 중 소재의 선택이나 배열에  
관해 창작성이 있는 부분을 이용하면 반드시 전부를 이용하지 않아도 저작권의 침해(대법원 1993.1.21. 고지, 92마1081 결정) 

사진저작물은 피사체의 선정, 구도의 설정, 빛의 방향과 양의 조절, 카메라 각도의 설정, 셔터의 속도,  
촬영기회의 포착,기타 촬영방법, 현상과 인화 등의 과정에서 촬영자의 개성과 창조성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되는 저작물에 해당한다. 외부적 표현에 저작자의 창작·노력에 따른 개성이 어떠한  
형태로든 나타나 있으면 충분하다.(서울중앙지법 2007가합16095 판결) 

(C)2022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