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양누리길-경기도 고양시

고양누리길 평화누리길(고양시인재교육원-행호루-행주나루-원능수질복원센터-일산호수공원-노래하는분수대)코스에맞게

반응형

고양누리길 평화누리길(고양시인재교육원-행호루-행주나루-원능수질복원센터-일산호수공원-노래하는분수대)코스에맞게

일자 : 2022.8.20 (토)   거리 : 11.4km   걸은시간 : 03:29

고양누리길 평화누리길 걸은방향

고양시인재교육원-행호루-행주나루-원능수질복원센터-일산호수공원-노래하는분수대

고양누리길 평화누리길 걷기 준비를 하면서 고양누리길 홈페이지의 부실한 코스 안내와 트레킹앱, 지도앱 등에서 표시

 

하는 고양누리길 평화누리길 코스가 달랐으며, 도보객들이 올린 고양누리길 평화누리길 트립도 대부분 평화누리길 행주나

 

루길을 걸으면서 트립명을 고양누리길 평화누리길이라고 되어 있는게 대부분이었네요.

현장에 가서 방법을 찾는게 나을것 같아서 고양누리길 평화누리길 들머리를 찾아 출발 했습니다.

3년전 평화누리길 행주나루길을 걸었기에 어느 정도 코스는 파악 하고 있었습니다.

고양시인재교육원 주변을 여러번 왔다갔다 했는데도, 고양누리길 안내판이 보이지 않네요.

저는 고양누리길 5개코스를 걸었을 때는 시작 안내판이 있었는데, 고양누리길 평화누리길 시작 안내판 없네요.

또한 스탬프함 위치도 스탬프용지에는 고양시정연수원 앞이라고 되어 있기에 사막에서 바늘 찾는 격이네요.

고양누리길 표식 (이정표, 리본 등) 많이 부실 합니다. 

고양누리길 평화누리길은 예전 변경전 평화누리길 행주나루길과 비슷 합니다.

일산호수공원내에서는 고양누리길과 평화누리길 코스 다릅니다.

도보객마다 들머리 도착 방법은 다릅니다.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앞에 있는 버스정류장

 

CM충무병원 버스정류장, 버스정류장번호 : 19429

 

9707, 1082번 버스 노선이 행주산성 입구 경유 합니다.

 

행주산성입구.행주내동 버스정류장, 버스정류장번호 19059

 

행주산성입구.행주내동 버스정류장 경유 노선 버스

 

행주산성 방향으로 갑니다.

 

행주산성 대첩문

 

평화누리길 행주나루길 들머리, 3년만에 오네요.

 

고양인재교육원으로 향 합니다. 평화누리길 행주나루길 코스

 

고양인재교육원 입구 버스정류장, 버스정류장번호 19524

 

고양인재교육원, 고양인재교육원 주변을 여러번 왔다갔다 했는데, 고양누리길 평화누리길 안내판은 안 보입니다.

 

 

사진 네모안에 고양누리길 평화누리길 스탬프함, 스탬프함 찾으려고 많이 왔다갔다 했네요.

 

찾았기에 스탬프함이구나 했네요. 처음에 공원 쓰레기통 같기도 하고 눈에 잘 들어 오지도 않는 위치에 있네요.

 

위 사진 고양인재교육원 직진 앞으로 있다고 생각하면 이해 될 듯 합니다.

 

고양누리길 평화누리길 스탬프함

 

고양누리길 평화누리길 걷기전 모닝커피 즐기고 시작 합니다.

 

한강하구와 행주나루

 

한강 건너 개화산 보이네요.

 

직진이 맞는데, 현수막으로 길을 막아서 계단으로 갑니다.

 

행주대첩과 권율장군 이야기

 

맑은 하늘 이네요.

 

비온뒤라 구름이 멋지네요.

 

며칠전 집중호우로 인해 길을 현수막으로 막았네요.

 

행호쉼터

 

행호루

 

행주대교 부근의 한강을 행호라고 했었네요. 물의 흐름이 적고 마치 호수같아서 행호라고 했던거 같아요.

 

행주대교

 

멀리 방화대교

 

DMZ 평화의길 안내판

 

행주나루터

 

 

행주대교 하부

 

 

가을 하늘이네요.

 

오른쪽으로 갑니다. 예전 평화누리길 행주나루길 코스

 

고양누리길 평화누리길 걸으면서 처음 본 리본이네요.

 

농로 따라 계속 갑니다.

 

 

대장2교

 

 

원능수질복원센터

 

 

 

 

예전에 없었던 같았는데, 그늘도 없고 쉴만한 곳이 없었는데, 좋은 쉼터가 있네요.

 

밤톨이 실하네요.

 

 

GTX-A 공사 하네요.

 

녹지대 길로 갑니다.

 

일산호수공원 진입 합니다.

 

이 위치부터 노래하는분수대까지는 고양누리길 호수누리길과 코스 같습니다.

 

싱그럽네요.

 

고양누리길 홍보 부스 있네요.

 

일산호수공원, 날씨 예보는 흐림이었는데, 맑은 날씨네요. 오랜만에 오네요.

 

 

고양누리길 평화누리길 코스와 평화누리길 행주나루길 코스 다릅니다.

 

노래하는분수대 1.85km 남았네요.

 

일산호수공원에 투영 되는 구름

 

걷기 참 좋은 길이네요.

 

일산호수공원 내 학괴정

 

왼쪽으로 방향 전환 합니다. 다 왔습니다. 사진 오른쪽에는 고양누리길 호수누리길 스탬프함 있습니다.

 

노래하는분수대 안내판

 

일산호수공원 내 노래하는분수대, 주변을 둘러봐도 고양누리길 평화누리길 안내판이 안 보여서 위 위치에서

 

고양누리길 평화누리길 걷기를 마치고 잠시 쉬었다, 고양누리길 호수누리길 걷습니다.

 

http://rblr.co/OezNo

 

고양누리길 평화누리길 코스에 맞게

활동 : 걷기 | 소요 시간 : 4h 24m 9s | 거리 : 11.4 km (7.1 mi) | 총 획득고도 : 79 m (259 ft) | 최고점 : 45 m (148 ft) | 평균 속도 : 3.3 km/h (2.1 mi/h)

www.ramblr.com

고양누리길 평화누리길 램블러 트립

 

https://band.us/page/76226228/post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 BAND Page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band.us

--- 사진 및 동영상 무단 사용 금지, 재배포 금지 및 2차 가공 금지---

-. 본 컨텐츠 무단 전재(轉載)금지, 인용(引用)금지 및 상업적 사용 금지

-.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여행 일정, 코스, 경로와 컨텐츠 내용, 사진, 동영상,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 모든 안전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C)2022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