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양누리길-경기도 고양시

고양누리길 오선누리길(안장고개-신선유교-아쿠아스튜디오-삼송1동3통마을회관-오금상촌공원)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반응형

고양누리길 오선누리길(안장고개-신선유교-아쿠아스튜디오-삼송1동3통마을회관-오금상촌공원)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일자 : 2022.2.12 (토)   거리 : 5.7km   걸은시간 : 01:47

고양누리길 오선누리길 걸은 방향

안장고개-신선유교-아쿠아스튜디오-삼송1동3통마을회관-오금상촌공원

고양누리길 오선누리길은 오금과 선유에서 한 글자씩 따서 붙인 것으로 산과 마을, 하천, 공원, 논과 밭을 볼 수 있으

 

며, 신성유교에서 멀리 북한산을 조망 할 수 있으며, 오선누리길 종점인 오금상촌공원으로 이어지는 코스 입니다.

삼송1동3통마을회관 부근 ~ 봉오재 구간은 사유지 통행제한과 공사로 우회해서 걸었습니다.

 

고양누리길 표식 설치는 보통 입니다. 우회 노선에 대한 준비를 하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고양누리길 고양동누리길 종점 위치 입니다.

 

고양누리길 고양동누리길 종점 위치에서 왔던 길 다시 올라 갑니다.

 

고양누리길 오선누리길 시작 위치인 안장고개 입니다.

 

멋진 경치들이 고압선으로 경치들이 반감 되네요.

 

고양 오선누리길 이야기

 

고양누리길 오선누리길 이정표는 기존 고양누리길 이정표와 디자인이 다르네요.

 

군부대 주변

 

이 계단 내려가면 고양누리길 오선누리길 코스에 개가 있네요. 엄청 짖습니다.

 

얼음 녹는 모습을 보니 봄이 오는 것을 느끼네요.

 

교외선 철길 건널목, 2023년 재개통 예정이라고 하네요.

 

공릉천

 

신선유교 횡단 합니다.

 

북한산과 공릉천 이야기

 

멀리 북한산 보이네요.

 

고양누리길 오선누리길 신선유교 스탬프함

 

고양 아쿠아 특수촬영스튜디오

 

 

상산과 공릉천이야기

 

하천 윗부분은 얼어 있네요.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하부

 

삼송1동3통마을회관

 

 

사유지 구간 안내문 입니다.

 

사진처럼 사유지 구간을 막아 놨습니다.

위 사진은 고양누리길 홈페이지에 있는 공지사항 사진 입니다. 저는 주황색선으로 우회 했습니다.

 

우회 노선은 도보객분들이 잘 판단해서 걸으세요.

 

고양누리길 홈페이지에서 위 공지 게시한 날짜가 2020년7월6일인데, 향후 노선 변경 공지 한다고 하는데

 

공지 내용이 없네요.

 

방치된 고양누리길 이정표, 제가 못 본건지 방치된 이정표 이후 고양누리길 표식을 볼 수 없네요.

 

고양누리길 오선누리길 우회해서 걷습니다. 우회노선은 도보객분들이 잘 판단해서 걸으세요.

 

당고개공원

 

 

오금천

 

멀리 고양누리길 이정표 보이네요.

 

고양누리길 오선누리길 정규 코스로 걷습니다.

 

오금상촌공원

 

걷기 좋은 공원이라고 생각 됩니다. 따뜻한 계절엔 멋질듯 합니다.

 

 

고양누리길 오선누리길 오금상촌공원 교차로, 고양누리길 오선누리길 종점 위치

 

저는 걷기를 마치고 경기도 안양으로 복귀 하기 위해 횡단보도 횡단 합니다.

 

효자동.산막골 버스정류장, 버스정류소 번호 19315

 

효자동.산막골 버스정류장 정차 버스, 대부분 노선이 서울지하철 3호선 역을 경유하네요.

 

지축역

 

지축역 직접 와 본것이 31년만에 왔네요. 예전에 지축역차량기지 안에 야구장이 있어 사회인 야구할 때 가끔 오건 했었

 

죠. 지축역 주변엔 거의 비닐하우스였었는데, 지금은 비닐하우스는 온데간데 없고 아파트 숲이네요.

 

 

https://band.us/page/76226228/post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 BAND Page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band.us

 

위 rqueen31님의 트립보기 글자 또는 사진 클릭하면 램블러 걸은 트립 볼 수 있습니다.

 

--- 사진 및 동영상 무단 사용 금지, 재배포 금지 및 2차 가공 금지---

본 컨텐츠 무단 전재(轉載)금지, 인용(引用)금지 및 상업적 사용 금지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여행 일정, 코스, 경로와 컨텐츠 내용, 사진, 동영상,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편집저작물을 전체로 이용(복제)해야 저작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이 아니라 그 편집물 중 소재의 선택이나 배열에  
관해 창작성이 있는 부분을 이용하면 반드시 전부를 이용하지 않아도 저작권의 침해(대법원 1993.1.21. 고지, 92마1081 결정) 

사진저작물은 피사체의 선정, 구도의 설정, 빛의 방향과 양의 조절, 카메라 각도의 설정, 셔터의 속도,  
촬영기회의 포착,기타 촬영방법, 현상과 인화 등의 과정에서 촬영자의 개성과 창조성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되는 저작물에 해당한다. 외부적 표현에 저작자의 창작·노력에 따른 개성이 어떠한  
형태로든 나타나 있으면 충분하다.(서울중앙지법 2007가합16095 판결) 

(C)2022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