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둘레길

서울둘레길3코스 고덕.일자산코스(광나루역-광진교-한강공원광나루지구-암사나들목-암사동선사유적지-고덕산-샘터공원-명일근린공원-일자산-둔굴-방이동생태경관보전지역-성내천-장지공원..

반응형

서울둘레길3코스 고덕.일자산코스(광나루역-광진교-한강공원광나루지구-암사나들목-암사동선사유적지-고덕산-샘터공

 

원-명일근린공원-일자산-둔굴-방이동생태경관보전지역-성내천-장지공원-장지천-탄천-수서역)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일자 : 2022.5.21 (토)   거리 : 25.6km   걸은시간 : 06:51

서울둘레길3코스 고덕.일자산코스 걸은방향

광나루역-광진교-한강공원광나루지구-암사나들목-암사동선사유적지-고덕산-샘터공원-명일근린공원-일자산-둔굴-방이

 

동생태경관보전지역-성내천-장지공원-장지천-탄천-수서역

고덕·일자산코스는 광나루역에서 출발해 한강, 고덕산, 일자산, 성내천, 문정근린공원, 탄천을 경유해 수서역에 도착하

 

는 코스이다. 본 코스는 강길, 숲길, 하천길이 모두 포함되어 서울시의 자연경관을 보고 느낄 수 있는 최적의 코스이다. 

또한 숲길은 높지 않은 고도로 수월한 산행이 가능하며, 주변의 역사문화관광지가 다양하게 분포하고 있어 볼거리 또

 

한 풍부하다. 코스가 긴 편으로 소요시간이 다소 걸리지만 비교적 평탄한 지형으로 트레킹을 하기에 무리가 없다.

자료출처 : 서울둘레길 홈페이지

걷기에 좋은 길들이 잘 연결 되어 있으나, 비슷한 형태의 길들이 계속 이어지고 빼어난 경치가 없기에 다소 지루하다

 

는 생각이며, 갈림길, 방향전환이 많은 코스네요.

의외로 산길구간, 하천구간에서 좌측보행 하는 사람들이 많네요.

서울둘레길 표식 보고 걷습니다. 도보객마다 들머리 도착 방법은 다릅니다.

 

광나루역 2번 출입구

 

 

광나루역2번 출입구로 나온후 주변을 둘러 봐도 서울둘레길3코스 출발점인데, 서울둘레길 관련 안내판은 안 보이네요.

 

횡단보도 횡단후 광진교 방향으로 갑니다.

 

시립광진청소년센터

 

 

너른나루 정원...광진의 우리말 예쁘네요.

 

사진 네모안에 서울둘레길3코스 안내판과 서울둘레길 3코스 광진교 스탬프함 보이네요.

 

서울둘레길3코스 안내판과 서울둘레길 3코스 광진교 스탬프함

 

도보객 2명이 오더니 서울둘레길3코스 스탬프만 찍고 다시 돌아 가네요. 

 

사람마다 생각은 다르다고 하지만 당황 스럽네요.

 

광진교 유래, 1936년에 준공된 다리네요.

 

광진구, 구리 방향의 한강 모습

 

광진교 조망지점

 

한강의 멋진 경치를 보며 모닝커피 마십니다.

 

한강공원 광나루지구 방향으로 가기 위해 방향전환 합니다.

 

광진교 아래 지나 갑니다.

 

보행자길 따라서 걸으면 됩니다.

 

광나루자전거공원

 

 

싱그럽네요.

 

나무 사이로 한강 건너 워커힐 호텔 보이네요.

 

암사나들목 방향으로 갑니다.

 

 

암사나들목 나온후 횡단 보도 건넌후 왼쪽으로 갑니다.

 

나루식자재마트

 

 

선사사거리에서 왼쪽으로 갑니다.

 

 

서울선사초등학교

 

 

선사마을 표지석

 

서울 암사동선사유적지

 

 

 

서울둘레길3코스 걸으면서 암사동유적지 안이 보이네요.

 

서원마을회관

 

 

고덕산 트리전망대

 

탁 트인 한강 모습

 

산길로 접어 듭니다.

 

걷기 좋은 길들이 이어 집니다.

 

고덕산 유래, 고덕산 지명유래

 

 

 

 

고덕동 고인돌

 

서울둘레길 통제 안내판

 

 

강동모범운전자치회

 

샘터배드민턴장 앞에서 샘터공원 방향 산길로 갑니다.

 

 

샘터근린공원 트리하우스

 

강동아름숲 (샘터근린공원)

 

 

하늘이 안 보일정도의 빼곡한 나무들이네요.

 

방죽.샘터근린공원 숲길 안내판

 

강동고덕산길 안내판

 

명일근린공원 방향으로 갑니다.

 

서울둘레길3코스 일자산 초입 스탬프함 (명일근린공원 입구)

 

명일근린공원으로 진입합니다.

 

 

명일산책길 안내판

 

걷기 좋은 길이네요.

 

일자산 방향으로 갑니다.

 

명일근린공원 내려 갑니다.

 

 

일자산 구간

 

걷기 좋은 길들이 계속 이어지네요.

 

둔촌선생께서 후손에게 이르기를

 

일자산숲길 안내판

 

일자산

 

 

둔굴, 둔촌동의 동명 유래는 이집 호인 둔촌에서 유래 되었네요.

 

일자산 구간 내려 갑니다.

 

서하남IC 입구 사거리

 

 

서부교

 

성내천 방향으로 가기 위해 방향전환 합니다.

 

방이동생태경관보전지역사무소 앞에 서울둘레길3코스 스탬프함 모습

 

 

 

성내천 방향으로 갑니다. 2021년에 개통한 송파둘레길 이정표 이네요.

 

성내천

 

 

오금1교 아래 벤치에서 성내천 보면서 쉬어 갑니다.

 

오륜초등학교 담 따라 걷습니다.

 

지하보도를 멋지게 해 놨네요.

 

송파둘레길 홍보 현수막, 송파둘레길 걸을 계획은 다 했는데, 아직 걷지 못하고 있네요.

 

마천동 동명 유래, 말에게 물을 먹인것에 유래하네요.

 

서울둘레길3코스는 직진 합니다.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하부 따라 걷습니다.

 

송파종합사회복지관

 

 

오른쪽으로 갑니다.

 

장지공원 방향으로 갑니다.

 

장지근린공원 메타세쿼이아길

 

수서역 5.9km 남았네요.

 

두근두근탐험놀이터

 

장사바위 유래

 

장사약수터

 

장사약수터 수질검사 결과 적합이나, 코로나19로 약수터 폐쇄네요.

 

장지천 따라 걷습니다.

 

장지천 구간은 보행자길과 자전거길 분리되어 걷기 좋습니다.

 

탄천, 탄천 지명 유래

 

숯내광장

 

수서역 1.6km 남았네요.

 

보행자길 바닥에 우측보행이라고 표시 되어 있는데도 좌측 보행 사람들 많네요.

 

시원한 탄천 모습

 

서울둘레길3코스 탄천 끝부분 스탬프함 보이네요.

 

서울둘레길3코스 탄천 끝부분 스탬프함

 

걷다 보면 앞뒤로 서울둘레길 걷는 도보객들을 대략 짐작 하게 되는데, 서울둘레길3코스 걷는 동안 못 봤던

 

사람 2명이 서울둘레길 3코스 스탬프를 찍고 있네요.

 

제 뒤에서 걸었던 도보객은 서울둘레길 3코스 탄천 끝부분 스탬프를 찍고 수서역 방향이 아닌 다른 방향으로 가네요.

 

수서역 방향으로 갑니다.

 

수서역까지 직진 합니다.

 

수서역 주변

 

 

횡단보도 횡단 합니다.

 

서울둘레길3코스 종점 및 서울둘레길4코스 출발 위치

 

http://rblr.co/0dbJn

 

서울둘레길3코스 광나루역 ~ 수서역

활동 : 걷기 | 소요 시간 : 7h 44m 49s | 거리 : 25.2 km (15.7 mi) | 총 획득고도 : 911 m (2,989 ft) | 최고점 : 157 m (515 ft) | 평균 속도 : 3.7 km/h (2.3 mi/h)

www.ramblr.com

 

위 주소 클릭 하면 램블러 걷기 트립 볼 수 있습니다.

 

https://band.us/page/76226228/post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 BAND Page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band.us

--- 사진 및 동영상 무단 사용 금지, 재배포 금지 및 2차 가공 금지---

-. 본 컨텐츠 무단 전재(轉載)금지, 인용(引用)금지 및 상업적 사용 금지

-.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여행 일정, 코스, 경로와 컨텐츠 내용, 사진, 동영상,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 모든 안전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C)2022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