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둘레길

서울둘레길4코스 대모우면산코스(수서역-돌탑전망대-불국사-양재시민의숲-윤봉길의사기념관-대성사-사당역)

반응형

서울둘레길4코스 대모우면산코스(수서역-돌탑전망대-불국사-양재시민의숲-윤봉길의사기념관-대성사-사당역)

 

일자 : 2020.7.4 (토)    거리 : 17.9km    걸은시간 : 06:10

 

서울둘레길4코스 걸은 방향  수서역-돌탑전망대-불국사-양재시민의숲-윤봉길의사기념관-대성사-사당역

 

서울둘레길4코스는 코스 대부분이 대모산, 구룡산, 우면산의 숲길입니다. 서울둘레길이므로 대모산, 구룡산,우면산의

 

정상은 가지 않습니다. 정상을 가지 않기에 그다지 높지 않은 숲길을 걷습니다. 

 

개인적인으로 계단이 좀 많다는 생각 입니다.

 

서울둘레길4코스를 한번에 걷기에 부담스러운 도보객들은 나누어서 걷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4-1 수서역 - 양재시민의숲 10.3km          4-2 양재시민의숲 - 사당역  7.6km

 

기대 이상으로 상당히 짙푸른 숲길이었습니다. 많은 산을 다녀 보진 않았지만 이렇게 등산로 많고 갈림길 많은 산은 

 

처음인거 같습니다. 서울둘레길 표식은 잘 되어 있으나, 잠깐 방심한 순간 코스를 놓치기 쉽습니다.

 

디테일한 걷기 여행 후기 만들고자 사진을 430장 정도 올립니다.

 

서울둘레길 표식 보고 걷습니다. Don't use GPS file, App.(앱)

 

서울둘레길4코스 지도.  지도출처 : 서울둘레길 홈페이지

수서역 6번출입구

 

서울둘레길4코스 들머리는 수서역 6번출입구에서 가는게 수월 합니다.

 

서울둘레길 4코스 대모우면산구간 들머리

서울둘레길 4코스 대모우면산 코스 스탬프함 1번 대모산 초입

 

서울둘레길4코스는 강남둘레길4코스와 코스가 비슷하게 갑니다.

 

서울둘레길4코스 대모산구간 스토리 보드

시작부터 계단이네요.

강남둘레길4코스 이정표

오전8시부터 걷기 시작 했는데 도보객들이 많았네요.

양재시민의숲 방향으로 갑니다. 서울둘레길4코스는 대모산 정상을 가지 않습니다.

코스 전반적으로 걷기 편한 길 입니다.

갈림길이 제법 많습니다.

약간 오르막길이네요.

비 온뒤라 더 싱그러운 숲이 되었네요.

쌍봉약수터...음용부적합

서울둘레길과 강남둘레길 같은 이정표에 사용 하고 있습니다.

대모산 돌탑전망대...돌탑전망대 스토리 보드

돌탑전망대에서 보는 경치...비온 뒤라 구름과 햇살이 멋지네요.

 

롯데월드타워

 

돌탑전망대 주변에는 벤치가 있습니다. 저도 잠시 쉬었다 갔습니다.

 

강남 유아숲체험원

실로암약수터...음용적합

서울둘레길4코스는 수서역에서 사당방향이므로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서쪽으로 계속 갑니다.

서울시 강남구 불국사

불국사 약수터 음용적합

 

서쪽 방향으로 직진 합니다.

대모산유아숲

코로나19로 인해 공원시설 임시폐쇄 되었네요.

나이테 관찰부스

새집 관찰부스

숲이 상당히 깊습니다.

하늘 멋지네요.

계단 내려온후 오른쪽으로 갑니다.

깊은 숲과 빌딩숲이네요.

개암약수터 음용부적합

대피소 같아요.

갈림길 무척 많네요.

왼쪽으로 방향전환 합니다.

계단 구간이 기네요.

도심구간 걷습니다.

서울둘레길 표식이 좀 애매하게 되어 있습니다. 사당 방향은 육교를 건너가야 합니다.

 

대모산 방향은 제가 왔던 방향과 직진해서 왼쪽으로도 갈 수 있는 2가지 코스네요. 

양재시민의숲 1.8km 남았네요.

멀리 관악산이 시원하게 보이네요.

여의천 방향으로 갑니다.

사진처럼 여의천을 건너서 걸어 갑니다.

물 맑네요. 제법 물고기들이 있네요.

원지교 통과 합니다.

양재시민의숲이 얼마 안 남았네요.

양재시민의숲 7번 입구로 들어 갑니다.

직진 합니다.

횡단보도 횡단 합니다.

보행자가 버튼을 눌러야 신호가 바뀝니다.

 

양재시민의숲 안내소

서울둘레길4코스 대모우면산 코스 2번 스탬프함 양재시민의숲 안내소 옆

매헌 윤봉길 기념관

왼쪽 화살표 아래가 서울둘레길 안내센터 입니다.

서울둘레길 안내센터

서울둘레길안내센터 이용안내

화단을 예쁘게 해 놓았네요.

전방 도로공사로 서울둘레길 우회

멋지네요.

경부고속도로 주말이라 차 많네요.

양재천

매헌다리

경부고속도로 통과 합니다.

횡단보도 횡단 합니다.

우면산 구간 진입 합니다.

 

우면산은 대모산, 구룡산에 비해 갈림길 적습니다.

 

우면산 계단 많네요.

청계산 보이네요.

소나무 많네요. 우면산, 대모산과 조금 다른 느낌이네요. 

예전 우면산 산사태로 인해 사방시설이 잘 되어 있네요.

서울시 서초구 대성사 스토리보드

성산약수터 음용부적합

 

왼쪽으로 갑니다.

사당역 2.2km 남았네요.

우면산 성뒤골

서욷둘레길4코스 대모우면산코스 스탬프함 3번..우면산 초입

도로 따라 계속 걷습니다.

오른쪽 사당역 방향으로 갑니다.

위 사진 위치에서 조금만 내려가면 사당역 입니다.

저는 버스중앙차로 버스정류장에서 안양행 버스를 타고 복귀 합니다.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컨텐츠 내용, 사진,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편집저작물을 전체로 이용(복제)해야 저작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이 아니라 그 편집물 중 소재의 선택이나 배열에  

관해 창작성이 있는 부분을 이용하면 반드시 전부를 이용하지 않아도 저작권의 침해(대법원 1993.1.21. 고지, 92마1081 결정) 

 

사진저작물은 피사체의 선정, 구도의 설정, 빛의 방향과 양의 조절, 카메라 각도의 설정, 셔터의 속도,  

촬영기회의 포착,기타 촬영방법, 현상과 인화 등의 과정에서 촬영자의 개성과 창조성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되는 저작물에 해당한다. 외부적 표현에 저작자의 창작·노력에 따른 개성이 어떠한  

형태로든 나타나 있으면 충분하다.(서울중앙지법 2007가합16095 판결) 

 

(C)2020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모방, 인용 자제 부탁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