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주길 - 경기옛길

경기옛길 의주길5길임진나루길(선유삼거리-화석정-임진나루터-장산전망대-마정초등학교-임진강역-임진각)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반응형

경기옛길 의주길5길임진나루길(선유삼거리-화석정-임진나루터-장산전망대-마정초등학교-임진강역-임진각)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일자 : 2022.5.7 (토)  공식거리 : 13.8km  걸은거리 : 11.9km   걸은시간 : 03:20

의주길5길 임진나루길 걸은 방향

선유삼거리-화석정-임진나루터-장산전망대-마정초등학교-임진강역-임진각

화석정과 장산전망대의 멋진 경치를 볼 수 있으며, 분단의 아픔을 간직한 임진각에서 의주길이 마무리 됩니다.

구간구간 펼쳐지는 여유롭게 느껴지는 길들이 걷기 좋습니다.

의주길5길은 평화누리길8코스, 경기둘레길7코스 등 여러 길들이 겹치는 구간들이 있습니다.

 

의주길5길 걷는동안 편의점 등 편의시설이 없기에 걷기에 필요한 용품들은 미리 준비 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의주길5길 공식거리와 실제 걸은 거리와 차이가 나네요.

의주길4길 걷기 마치고 계속 의주길5길을 걷습니다.

 

의주길5길 임진나루길 들머리 출발 안내판

 

의주길4길 마치고 쉴만한 곳 없기에 화석정에서 경치 보면서 오래 쉴 계획 하고 계속 걷습니다.

 

선유삼거리

 

미성휀스 앞으로 지나 갑니다.

 

 

위 사진 왼쪽 방향으로 의주길 표식 되어 있고 전방 20여미터에 왼쪽 방향으로 되어 있는 의주길 표식 있습니다.

 

초행자 입장에서 어디로 가야할지, 둘중 하나는 잘못 설치 된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었네요.

 

결국 경기옛길 앱으로 코스 확인해서 걸었네요.

 

전방 20여미터에서 왼쪽으로도 가는 길이 있는데, 명확한 의주길 표식이 있었으면 하네요.

 

위 횡단보도 횡단후 의주길 표식 안 보이네요.

 

 

위 다리 사진에서 왼쪽 방향 모습입니다. 의주길 이정목 있으며, 잡초 등으로 인해 눈에 잘 안 들어오네요.

 

사진 찍으려고 차들 없고, 볼려고 하니까 보이네요. 걸으면서는 눈에 잘 안 들어 오네요.

 

의주길 표식 보완 했으면 하네요.

 

화석정 방향으로 갑니다. 중고차매매상사 앞으로 해서 가야 합니다.

 

전봇대에 설치 된 간이안내판 방향 표시가 직진으로 되어야 하는데, 설치된 위치에서 왼쪽으로 되어 있어,

 

사진 앞쪽 길로 가는 것으로 혼란을 줄 수도 있을듯 하네요.

 

인도가 없는 도로이기에 안전에 유의해서 걸으세요.

 

파주수도지사 문산정수장

 

화석정 가기 위해 방향전환 합니다.

 

율곡촌 "나도밤나무" 이야기 스토리보드

 

길 여유로워 보이네요.

 

의주길5길, 평화누리길8코스, 경기둘레길7코스 겹치는 구간이네요.

 

화석정가든 방향으로 직진 합니다.

 

 

사진 네모안에 의주길5길 화석정 스탬프함

 

선조의 피난길 이야기

 

의주길5길 화석정 스탬프함

 

제가 걸었던 2022.5.7에는 의주길5길 화석정 스탬프함에 경기옛길 스탬프북 없었네요.

 

화석정 내 개방화장실 있습니다.

 

화석정

 

 

화석정에서 바라보는 임진강 모습

 

 

 

화석정에서 오래 쉬었다가 의주길5길 다시 걷습니다.

 

임진나루 뱃사공 이야기

 

오른쪽 장산전망대 방향으로 갑니다.

 

장산전망대

 

 

임진강에 떠 있는 섬 "풀들섬" 초평도 스토리 보드

 

군대를 강원도 원통 GOP에서 군생활을 해서 그런지 이런 곳에 오면 길이 아니면 가지 말아야 하는데,

 

미확인 지뢰도 있을 텐데 여기저기 둘러 보는 사람들이 있네요. 

 

장산전망대 관람을 마치고, 갈림길 위치로 와서 걷습니다.

 

간이화장실

 

길 멋지네요.

 

예전 의주길 이정목 처럼 지명을 임진각으로 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장산1리마을회관 버스정류장

 

걷기와 건강 스토리보드

 

직진 합니다.

 

장산교 횡단 합니다.

 

 

장산1리 삼거리

 

오른쪽으로 갑니다.

 

마장4리입구 버스정류장

 

마정3리마을회관

 

 

마정초등학교

 

 

의주길5길 걷는 동안 본 유일한 마트 입니다.

 

계속 직진 합니다.

 

직선 거리에 짧은 거리인데 간이안내판이 2개나 있네요. 거리 표시도 임진강역 1.1km 똑같네요.

 

1번 국도의 끝 통일로 스토리 보드

 

보행자작동신호기 

 

오른쪽으로 갑니다.

 

 

직진 합니다.

 

자유와 평화로 통하는길 자유로 스토리보드

 

임진강역, 임진강역을 이용하실 분들은 열차 시간 확인하세요.

 

 

마정교

 

 

계속 직진 합니다.

 

철도중단점 철마는 달리고 싶다.

 

계속 직진 합니다.

 

의주길5길 종점 및 의주길 종합 안내도, 파주시종합관광안내도

 

의주길5길 종점 및 의주길 종합 안내도

 

의주길5길 임진각 스탬프함

 

09:10 시작한 의주길4길, 의주길5길 16:10에 걷기 마치고 17:00 홍대입구 가는 주말, 휴일 운행하는 버스시간이 여유가

 

있어 임진각평화누리공원 주변을 둘러 봅니다. 

 

제가 걷던 날엔 의주길5길 임진각 스탬프함에 경기옛길 스탬프북이 10여권 정도 있었네요. 2022.5.7

 

6.25 한국전쟁 때 실제 총탄 자국이네요.

 

임진각평화누리안내도

 

 

더 이상 북으로 갈 수 없는 분단의 아픔을 느끼네요.

 

 

 

임진각 버스정류장, 임진각 버스정류장 번호 : 31069

 

임진각 버스정류장 058번 마을버스 시간표

 

임진각 버스정류장 7300번 2층버스 버스시간표, 주말 및 공휴일에 운영하는 노선버스 입니다.

 

저는 17:00 홍대입구 방향 버스를 타고 경기도 안양으로 향 합니다.

 

 

 

 

의주길5길 공식 거리와 실제 걸은 거리와 차이가 있네요. 장산전망대 경유해서 걸었습니다.

 

이미지출처 : 왼쪽 경기옛길 앱 화면 캡쳐, 오른쪽 램블러 화면 캡쳐

 

의주길 완주 인증서

 

의주길 완주 인증서 및 의주길 완주 기념품, 뱃지

 

http://rblr.co/0dLSg

 

의주길5길

활동 : 걷기 | 소요 시간 : 3h 42m 22s | 거리 : 12.1 km (7.5 mi) | 총 획득고도 : 387 m (1,270 ft) | 최고점 : 127 m (417 ft) | 평균 속도 : 3.3 km/h (2.1 mi/h)

www.ramblr.com

위 주소 클릭 하면 램블러 걷기 트립 볼 수 있습니다.

 

https://band.us/page/76226228/post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 BAND Page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band.us

--- 사진 및 동영상 무단 사용 금지, 재배포 금지 및 2차 가공 금지---

-. 본 컨텐츠 무단 전재(轉載)금지, 인용(引用)금지 및 상업적 사용 금지

-.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여행 일정, 코스, 경로와 컨텐츠 내용, 사진, 동영상,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 모든 안전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C)2022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