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주길 - 경기옛길

경기옛길 의주길4길 파주고을길(신산5리-오봉교-파주문화체육센터-파주읍행정복지센터-파주초등학교-파주향교-봉서산산림공원-봉서산-중에교-독서둑길-선유삼거리)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반응형

경기옛길 의주길4길 파주고을길(신산5리-오봉교-파주문화체육센터-파주읍행정복지센터-파주초등학교-파주향교-봉서산산림공원-봉서산-중에교-독서둑길-선유삼거리)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일자 : 2022.5.7 (토)  거리 : 12.7km  걸은시간 : 03:06

의주길4길 파주고을길 걸은방향

신산5리-오봉교-파주문화체육센터-파주읍행정복지센터-파주초등학교-파주향교-봉서산산림공원-봉서산-중에교-독서둑

 

길-선유삼거리

의주길은 2019년 6월에 의주길3길까지 걷고 3년만에 걷네요.

여유로운 농촌 모습과 도내리 들판을 걸으며, 파주향교를 지나 봉서산 구간은 기대 이상의 숲길이며, 독서둑길을 거쳐 선

 

유삼거리에서 의주길4길을 마무리 합니다.

경기도 안양에서 오전 6시15분에 출발 했는데, 오전 9시5분쯤 신산5리 버스정류장에 도착 했네요. 

대중교통이 원활하지 않기에 의주길4길, 의주길5길 같이 걸었습니다.

도보객마다 들머리 도착 방법은 다릅니다.

 

불광역 4번 출입구

 

 

불관역4번 출구 버스정류소, 버스정류소 번호 : 12122

 

이 버스정류소에서 774번 버스 승차 합니다. 이 버스정류장에서 승차하는게 편하게 갈 수 있습니다.

 

신산5리 버스정류소, 버스정류소 번호 : 63866

 

신산5리 버스정류소 하차후 11시 방향에 의주길4길 들머리 안내판 보입니다.

 

의주길4길 들머리 안내판

 

광탄어린이집

 

 

왼쪽으로 갑니다.

 

분수천 스토리보드

 

문산천과 도내리 들판 스토리보드

 

날씨가 맑다고 하는데, 아직까진 구름이 많네요.

 

부곡교 횡단 합니다.

 

 

간이안내판 지명을 파주초등학교로 했는데, 예전 이정목에 파주초교로 되어 있기에 파주초등학교를 했는지

 

걷다 보면 파주초등학교 위치는 중요한 위치가 아니고, 의주길4길 스탬프함 위치와 의주길 의미를 생각하면

 

파주향교로 하는게 낫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부곡3리 경로당

 

 

도로 공사 중이네요.

 

명당자리거지무덤일화 스토리보드

 

파주~양주 고속도로 건설공사 구간이네요.

 

이렇게 멋진 모습인데, 도로 공사라는 이유로 도로 공사구간의 나무들은 다 베어 버렸네요.

 

파주 ~ 부곡간 도로 확,포장공사 안내 현수막

 

계속 직진 합니다.

 

의주길의 역사적 의미 스토리보드

 

오봉교 횡단 합니다.

 

 

왼쪽으로 갑니다.

 

파주문화체육센터

 

 

파주읍행정복지센터

 

 

주의 해서 걸어야 할 구간이네요. 주차한 차들로 인해 의주길 이정목이 안 보일 수도 있으며, 이정목만 있기에 이 코스가

 

맞나 싶었네요.

 

파주주내우체국

 

 

 

파주파출소

 

 

파주초등학교

 

 

봉서산 산림공원 등산로 안내판

 

파주향교 방향으로 갑니다.

 

파주향교 방향으로 가서 의주길4길 파주향교 스탬프를 찍고 다시 위 위치로 와서 직진 하면 됩니다.

 

의주길4길 파주향교 스탬프함은 홍살문 앞에 있네요.

 

의주길4길 파주향교 스탬프함

 

의주길4길 파주향교 스탬프함 문 상태가 좋지 않네요.

 

파주향교

 

 

봉서산 숲 스토리보드

 

봉서산 산림공원

 

산은 낮지만 숲은 상당히 우거져 있네요.

 

벤치가 있어 잠시 쉬어 갑니다.

 

오르막이네요.

 

사진 오른쪽 봉서산 전망대

 

봉서산 전망대에 보는 경치, 맑은 날씨인데, 꽃가루가 많이 날리네요.

 

봉서산에 얽힌 이야기 스토리보드

 

봉서산 정상석

 

 

오른쪽으로 갑니다.

 

왼쪽 좁은 길로 갑니다.

 

탁 트이는 경치네요.

 

봉서산 산길 내려 와서 오른쪽으로 갑니다.

 

중에교 횡단후 오른쪽으로 갑니다.

 

 

독서둑길 따라 방향 전환 없이 계속 직진 합니다.

 

주차한 차로 인해 의주길5길 들머리 안내판 쉽게 안 보일 수 있네요.

 

의주길4길 종점 및 의주길5길 들머리 안내판 및 출발 위치

 

저는 의주길4길 마치고, 딱히 쉴만한 곳도 없기에 계속해서 의주길5길 걷습니다.

 

위 rqueen31님의 트립보기 글자 또는 사진 클릭하면 램블러 걸은 트립 볼 수 있습니다.

 

https://band.us/page/76226228/post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 BAND Page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band.us

--- 사진 및 동영상 무단 사용 금지, 재배포 금지 및 2차 가공 금지---

-. 본 컨텐츠 무단 전재(轉載)금지, 인용(引用)금지 및 상업적 사용 금지

-.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여행 일정, 코스, 경로와 컨텐츠 내용, 사진, 동영상,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 모든 안전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C)2022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