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포문화숲길-충남

내포문화숲길 백제부흥군길6코스(추사고택-화순옹주홍문-백송공원-삽교천-구양교-신택교-예당평야-합덕제-합덕수리민속박물관)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반응형

내포문화숲길 백제부흥군길6코스(추사고택-화순옹주홍문-백송공원-삽교천-구양교-신택교-예당평야-합덕제-합덕수리민

 

속박물관)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일자 : 2021.7.17 (토)   거리 : 10.9km     걸은시간 : 03:16

내포문화숲길 백제부흥군길6코스 걸은방향

추사고택-화순옹주홍문-백송공원-삽교천-구양교-신택교-예당평야-합덕제-합덕수리민속박물관

 

내포문화숲길 백제부흥군길5코스 걷기 마치고 잠시 쉬었다가 내포문화숲길 백제부흥군길6코스 걷습니다.

 

지도상의 내포문화숲길 백제부흥군길6코스 출발점은 추사고택으로 되어 있지만 추사기념관 부근이 내포문화숲길 백

 

제부흥군길6코스 출발점 입니다.

 

내포문화숲길 백제부흥군길6코스 걷는동안 편의점, 마트 등을 볼 수 없었습니다.

 

내포문화숲길 백제부흥군길6코스 코스 대부분이 삽교천을 따라 걷기에 여름에는 햇빛에 대한 대비를 하셔야 합니다.

 

추사기념관

 

추사기념관 부근에 있는 내포문화숲길 백제부흥군길6코스 들머리 이정표 및 내포문화숲길 백제부흥군길5코스 스탬프함

 

추사 김정희 선생 고택 안내도

 

추사 김정희 선생 동상

 

김정희 묘

 

 

추사고택

 

 

추사고택을 둘러 보고 내포문화숲길 백제부흥군길6코스 걷기 시작 합니다.

 

월성위 김한신 묘... 화순옹주의 남편이며, 화순옹주와 합장묘

 

화순옹주 홍문...조선 왕실에서 나온 유일한 열녀이다.

 

 

충남 예산군 백송공원

 

백송

 

백송은 기존에 많이 보았던 소나무와 달리 껍질과 껍질과 색상이 다르네요.

 

백송소개

 

백송이야기

 

백송공원 둘러보고 내포문화숲길 백제부흥군길6코스 걷습니다.

 

구양교 방향으로 갑니다. 내포문화숲길 백제부흥군길6코스 날개형 이정표 지명은 중간 거점 지명으로 되어 있네요.

 

2020년 2월 내포문화숲길 천주교순례길 걸으면서 구양교를 지나 갔기에 다행히 지명이 익숙하네요.

 

예산의 명물 사과네요. 20여년전 예산 모 사과밭에서 바로 따 먹은 사과맛은 한 입 먹는 순간 흘러 내릴 정도로 과즙이

 

풍부하고 맛도 좋았었던 기억이 아직도 선하네요. 

 

예산 용궁리 백송

 

 

밤나무네요.

 

예림2구 표지석

 

오른쪽으로 방향전환 합니다.

 

복숭아 많이 익어 있네요.

 

예당평야의 모습이 서서히 보이네요.

 

쉼터가 있어 잠시 쉬어 갑니다.

 

내포문화숲길 예전 이정목이네요.

 

삽교천

 

 

한국농어촌공사 예림배수장

 

구양교 가기 위해 왼쪽으로 갑니다.

 

내포문화숲길 백제부흥군길6코스와 내포문화숲길 천주교순례길1코스는 신택교까지 코스가 같습니다.

 

구양교

 

 

삽교천 모습 멋지네요.

 

충남 예산군과 충남 당진시 경계

 

 

신택교

 

 

신택교 횡단후 오른쪽으로 갑니다.

 

넓게 펼쳐진 예당평야를 보면서 걷습니다.

 

내포문화숲길 백제부흥군길6코스 이정표 위에 안내문을 보니 제가 걸어온 길이 공사로 인한 우회 코스였네요.

 

합덕제 가기 위해 도로 횡단 합니다. 다른 곳에 비해 차량이 많네요. 안전하게 건너세요.

 

내포문화숲길 백제부흥군길6코스와 내포문화숲길 천주교순례길1코스가 다시 합류 됩니다.

 

합덕제까지만 코스가 같습니다.

 

당진 합덕제

 

 

연지교 횡단 합니다.

 

내포문화숲길 백제부흥군길6코스와 내포문화숲길 천주교순례길1코스 코스 갈라지는 위치 입니다.

 

내포문화숲길 백제부흥군길6코스는 계속 합덕제 따라 걷습니다.

 

합덕제 모습 연꽂 보이네요.

 

서해랑길 리본이네요. 정식 개통은 안 됐지만 서해랑길 지선5코스 구간이네요.

 

내포문화숲길 리본...내포문화숲길 백제부흥군길6코스 종점 거의 다 왔습니다.

 

사진에서 오른쪽 네모안에 내포문화숲길 백제부흥군길6코스 이정표 있습니다.

 

저는 화장실 건물이 눈에 먼저 들어 와서 화장실 갈려고 했는데, 내포문화숲길 백제부흥군길6코스 이정표 봤네요.

 

내포문화숲길 백제부흥군길6코스 종점 및 내포문화숲길 백제부흥군길7코스 들머리

 

내포문화숲길 백제부흥군길6코스 스탬프함

 

전봇대와 나무로 인해서 눈에 쉽게 안 들어와서 자세하게 다시 한번 찍었습니다. 왼쪽 건물 화장실

 

합덕수리민속박물관

 

 

내포문화숲길 백제부흥군길6코스 걷기를 마치고 합덕성당 순례 갑니다.

 

천주교 신자라 걷기 코스 주변에 성지나 성당이 있으면 순례를 하고 갑니다.

 

합덕성당

 

저는 몇년전 합덕성당 순례를 왔었으며, 이번에 순례를 오네요.

 

합덕성당은 충청도 최초의 본당

 

 

합덕버스터미널

 

합덕성당에서 대략 2.2km 정도 되며, 합덕수리민속박물관에서도 대략 2.2km 정도 됩니다. 걸어서 왔습니다.

 

다행히 일정에 맞춰서 도착 했네요.

 

 

 

합덕터미널에서 16:20 천안행 시외버스를 탑니다.

 

합덕터미널에서 천안터미널까지는 대략 1시간20분 정도 소요 됐습니다.

 

교통상황에 따라 소요시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천안터미널 주변에서 이른 저녁식사를 합니다.

 

천안역...천안역 오랜만에 와 보네요.

 

 

천안역에서 안양역행 열차를 탑니다.

 

https://rqueen31.tistory.com/

 

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전국 걷기, 등산 여행 후기

rqueen31.tistory.com

https://band.us/page/76226228/post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 BAND Page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band.us



위 rqueen31님의 트립보기 글자 또는 사진 클릭하면 걸은 트립 볼 수 있습니다.


--- 사진 및 동영상 무단 사용 금지, 재배포 금지 및 2차 가공 금지---

본 컨텐츠 무단 전재(轉載)금지, 인용(引用)금지 및 상업적 사용 금지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여행 일정, 코스, 경로와 컨텐츠 내용, 사진, 동영상,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편집저작물을 전체로 이용(복제)해야 저작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이 아니라 그 편집물 중 소재의 선택이나 배열에  
관해 창작성이 있는 부분을 이용하면 반드시 전부를 이용하지 않아도 저작권의 침해(대법원 1993.1.21. 고지, 92마1081 결정) 

사진저작물은 피사체의 선정, 구도의 설정, 빛의 방향과 양의 조절, 카메라 각도의 설정, 셔터의 속도,  
촬영기회의 포착,기타 촬영방법, 현상과 인화 등의 과정에서 촬영자의 개성과 창조성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되는 저작물에 해당한다. 외부적 표현에 저작자의 창작·노력에 따른 개성이 어떠한  
형태로든 나타나 있으면 충분하다.(서울중앙지법 2007가합16095 판결) 

(C)2021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