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봄내길-강원도 춘천시

춘천 봄내길 4코스 의암호나들길(춘천문학공원-신매대교-소양강스카이워크-공지천-봉황대)

반응형

일자 : 2020.5.5 (화)    거리 : 14.2km    걸은 시간 : 04:10

​봄내길4코스 의암호나들길 걸은 방향

춘천문학공원-오미나루-경찰충혼탑-신매대교-춘천인형극장-소양2교-소양강처녀상-소양강스카이워크-공지천-

춘천mbc-봉황대

봄내길4코스는 춘천문학공원에서 출발하여 의암호 주변에 조성된 북한강자전거길과 춘천자전거길을 따라 걷는 

 

걷기 쉬우면서 의암호와 공지천의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는 코스 입니다.

​걷기 보다는 풍경 보면서 많이 앉아 있었네요. 날씨가 좀 흐린게 아쉬웠네요. 신뢰 안 가는 일기예보네요.

 

봄내는 춘천의 우리말 입니다.

 

봄내길 표식 보고 걷습니다. 봄내길 표식의 디테일은 없으나 코스가 워낙 단순하기에 걷기에 무리가 없다고 생각 됩니다.

 

대중교통의 배차 시간 및 운행 시간은 교통 상황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습니다.

 

도보객마다 들머리 도착 방법은 다르리라 생각 됩니다.

 

용산역에서 ITX-청춘 열차를 타고 춘천역으로 향 합니다.

춘천역 광장을 나와 횡단보도 건너에 있는 춘천역버스환승센터 입니다.

 

춘천 마을버스 시간표 중앙시장 출발시간 입니다. 춘천역까지 소요시간 감안 하세요.

 

춘천 문학공원을 갈려면 서면 방향 마을 버스를 타면 됩니다. 춘천문학공원 버스정류장은 없습니다. 

 

""" 금사2리 """ 정류장에서 하차합니다. 2020.5.5 촬영

 

서면1,서면2,서면3,서면4,서면5,서면6 마을버스가 금사2리 정류장 방향 갑니다

 

저는 춘천버스환승센터에서 중앙시장에서 10:35 에 출발하는 서면3번을 10:40 쯤 탔습니다.

 

춘천역 버스 환승센터 노선 안내판에는 금사2리 버스정류장 표시가 없습니다. 2020.5.5 촬영

 

애니고등학교 다음 정류장이 " 금사2리 " 버스정류장 입니다. 다행히 버스 안내방송 나옵니다.

 

춘천시 버스노선 안내 홈페이지 주소

 

금사2리 정류장에 내렸습니다. 내렸는데 버스정류장 관련 시설물이 없네요.

 

춘천역에서 20분 정도 소요 됐습니다.

 

횡단보도 건너 춘천문학공원으로 갑니다. 

 

춘천역 방향의 금산2리 버스정류장 입니다. 

 

금산2리 버스정류장 정차 버스노선. 2020.5.5 촬영

 

금산2리 버스정류장 정차 버스노선. 2020.5.5 촬영

 

금산리 표지석

 

네모안에 봄내길 안내판 보입니다.

 

봄내길 4코스 의암호나들길 들머리 및 안내판

 

사진 앞쪽에 보이는 자전거길로 걷기 시작 합니다.

 

날씨가 흐려 아쉽네요. 며칠전까지 아니 전날까지도 기상청 일기예보는 맑음이었는데

 

자전거와 같이 이용하는 길이므로 안전에 유의 하세요.

 

탁 트인 의암호

 

오미나루

 

햇살이 있으면 참 좋은 풍경인데 아쉽네요.

 

강원경찰충혼탑

 

수상스키 즐기네요.

 

신매쉼터에서 잠시 쉬어 갑니다.

 

신매대교를 건너기 위해 방향전환 합니다. 

 

신매대교

 

 

춘천인형극장

 

 

춘천인형극장 펜스 따라 걷습니다.

 

춘천인형극장 정문 지나 갑니다.

 

봄내길 이정표는 안 보이나 자전거길 따라 계속 걸으면 됩니다.

 

육림랜드

 

 

싱그러운 길이네요.

 

풍경 좋은 곳에 벤치가 있어 오래 앉아 있다 가네요.

 

소양강 안내판과 소양2교....소양2교 횡단 합니다.

 

오리배 있네요.

 

소양2교의 역사

 

소양강처녀상

 

 

제가 가던 날인 2020년 5월 5일까지 소양강스카이워크 임시휴관이네요.

 

2020년 5월 6일부터 소양강스카이워크 시설오픈 안내문

 

소양강스카이워크 사진만 찍고 가네요.

 

춘천대첩기념평화공원

 

다시 자전거길로 갑니다.

 

시원하게 쭉 뻗은 길이 좋습니다.

 

춘천대교

 

 

의암호를 가까이서 봅니다.

 

공지천 공지어 스토리 보드

 

공지천

 

 

공지천교~소양2교구간은 황영조 선수가 마라톤훈련을 하였던 의미 있는 지역이라고 하네요.

 

공지천에 오래전 부터 있던 이디오피아의 집

 

 

공지천교 횡단 합니다.

 

오른쪽으로 방향전환 합니다.

 

황금비늘테마거리

 

직진 합니다.

 

춘천 MBC

 

 

춘천 KT&G 상상마당

 

 

왼쪽으로 갑니다.

 

리조트 짓는다고 했는데 몇년째 그대로 인거 같네요.

 

봄내길 관계자분과 통화를 했는데 리조트 건설전에는 오른쪽으로 가서 봉황대로 갔었다고 합니다.

 

이정표가 양방향 표시 다 파손 됐네요. 거치 했던 위치를 보고 방향 가늠해서 갑니다.

 

봄내길 이정표도 더 이상 안 보이고 해서 위 사진 위치에서 오른쪽으로 방향전환 합니다.

 

예전 의암댐 방향에서 공지천까지 걸은 적이 있어서 오른쪽으로 방향전환 했습니다.

 

춘천중도물레길...수상 레포츠를 즐기는 곳 입니다. 오른쪽 공지천 방향으로 갑니다.

 

 

걷기 마무리 되어 가는데 서서히 구름 걷히고 해가 보이네요. 한결 풍경 좋습니다.

 

위 사진의 정자 조금 지나면 봄내길 이정표가 보입니다.

 

지금은 봉황대 올라 가는길을 막아 놨네요.

 

봉황대 스토리 보드

 

풍경 좋습니다.

 

내길 4코스 의암호둘레길 걷기를 마치고 춘천 MBC 방향으로 갑니다. 데크길 따라 가면 됩니다.

 

시립청소년도서관 버스정류장..춘천MBC에서 가까운 버스정류장 입니다.

 

시립청소년도서관 버스정류장 정차 노선

 

막국수 맛집에서 막국수 먹고 남춘천역으로 향 합니다.

 

 

 

https://rqueen31.tistory.com/

 

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전국 걷기, 등산 여행 후기

rqueen31.tistory.com

https://band.us/page/76226228/post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 BAND Page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band.us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컨텐츠 내용, 사진,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편집저작물을 전체로 이용(복제)해야 저작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이 아니라 그 편집물 중 소재의 선택이나 배열에  
관해 창작성이 있는 부분을 이용하면 반드시 전부를 이용하지 않아도 저작권의 침해(대법원 1993.1.21. 고지, 92마1081 결정) 

사진저작물은 피사체의 선정, 구도의 설정, 빛의 방향과 양의 조절, 카메라 각도의 설정, 셔터의 속도,  
촬영기회의 포착,기타 촬영방법, 현상과 인화 등의 과정에서 촬영자의 개성과 창조성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되는 저작물에 해당한다. 외부적 표현에 저작자의 창작·노력에 따른 개성이 어떠한  
형태로든 나타나 있으면 충분하다.(서울중앙지법 2007가합16095 판결) 

(C)2020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모방, 인용 자제 부탁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