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한산둘레길

북한산둘레길19구간(코스)방학동길 (무수골~쌍둥이전망대~바가지약수터~정의공주묘)숲, 계곡

반응형

북한산둘레길19구간(코스)방학동길 (무수골~쌍둥이전망대~바가지약수터~정의공주묘)숲, 계곡

일자 : 2023.7.29 (토) 거리 : 3.1km 시간 : 01:30

북한산둘레길19구간(코스)방학동길 걸은방향

무수골~쌍둥이전망대~바가지약수터~정의공주묘

방학동이라는 이름은 곡식을 찧는 기구인 방아가 있는 곳이라는 뜻을 가진 우리말 "방아골"에서 유래했습니다.

한자로 기록하는 과정에서 음이 비슷한 방학리로 고쳐지면서 지금의 방학동이 되었습니다.

자료출처 : 북한산둘레길 홈페이지

방학능선을 걸으면서 깊은 숲길을 온전히 느끼면서 걷기 좋은 길이네요.

북한산둘레길18구간 걷기 마치고 계속해서 북한산둘레길19구간 걷습니다.

 

깊은 숲속으로 가네요~

 

약간의 냉기를 느끼네요.

 

쌍둥이전망대 방향으로 갑니다.

 

걷기 참 좋아요~

 

 

북한산둘레길 쌍둥이전망대 앞인데, 안전을 위해 출입통제 중이네요.

 

쌍둥이전망대 낙하물 발생 관련하여 출입통제 중이네요.

서울둘레길 걸으면서 쌍둥이전망대 갔었는데, 몇개월 사이 이렇게 되었네요.

서울둘레길8코스 걸을 때 찍었던 쌍둥이전망대

북한산둘레길19구간 포토포인트가 쌍둥이전망대인데, 출입통제로 통과 합니다.

 

도봉산 보이네요~

 

 

사진 왼쪽 부분이 바가지약수터 입니다.

 

햇빛이 안 들어올 정도네요.

 

북한산둘레길19구간 걷기 마치고, 잠시 쉬었다 북한산둘레길20구간 계속 걷습니다.

정의공주묘는 위 아치퍼걸러에서 대략 20m 가면 됩니다. 후기는 아치퍼걸러에 맞추었습니다.

 

 

https://band.us/page/76226228/post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 BAND Page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band.us

--- 사진 및 동영상 무단 사용 금지, 재배포 금지 및 2차 가공 금지---

-. 본 컨텐츠 무단 전재(轉載)금지, 인용(引用)금지 및 상업적 사용 금지

-.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여행 일정, 코스, 경로와 컨텐츠 내용, 사진, 동영상,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 모든 안전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C)2023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