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화길-경기옛길

강화길2길(김포옛길) 금릉옛길(새장터공원(풍무역)-풍무도서관-풍무사거리-김포장릉-김포시청-사우역-김포향교-걸포중앙공원-김포아트빌리지-모담공원-모담폭포-운양역)지금이다걷기여행후..

반응형

강화길2길(김포옛길) 금릉옛길(새장터공원(풍무역)-풍무도서관-풍무사거리-김포장릉-김포시청-사우역-김포향교-걸포중앙공원-김포아트빌리지-모담공원-모담폭포-운양역)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일자 : 2022.10.16 (일)  거리 : 12km  걸은 시간 : 03:22

강화길2길(김포옛길) 금릉옛길 걸은방향

새장터공원(풍무역)-풍무도서관-풍무사거리-김포장릉-김포시청-사우역-김포향교-걸포중앙공원-김포아트빌리지-모담공원-모담폭포-운양역4번출입구

강화길2길은 김포시의 이곳저곳을 볼 수 있는 길이며, 걸포중앙공원, 김포아트빌리지, 모담공원 등 많이 알려 지지 않은 장

 

소이지만 이번에 강화길2길을 걸으면서 김포에도 멋진 곳이 있다는 것을 알았네요.

모담공원 숲길은 도심속에서 깊은 숲길을 걸을 수 있었네요. 사계절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는 강화길2길 입니다.

강화길 표식(이정표, 리본, 방향스티커 등)은 잘 되어 있습니다.

 

김포골드라인 풍무역 2번 출입구 나와서 왼쪽으로 갑니다.

 

 

강화길2길 시작 안내판 위치 안내를 위해 강화길 리본, 방향스티커 설치 되어 있습니다.

 

버거킹 김포풍무역점

 

 

사진 네모안에 강화길2길 시작 안내판 있습니다.

버거킹 지나 선수공원 사거리에서 대각선으로 횡단보도 횡단 합니다.

 

강화길2길 시작 안내판 , 새장터공원 종합안내도

 

강화길2길 시작 안내판 위치 지도

 

강화길2길 걷기 시작 합니다.

 

풍무 센트럴푸르지오

 

이른 시간이라 인공폭포 가동 안 하네요.

 

풍무도서관, 새장터공원 방향으로 갑니다.

 

경기옛길6대로 개통식 했던 새장터공원

 

 

왼쪽 건물은 풍무도서관 입니다.

 

 

강화길2길과 경기둘레길57코스와 겹치는 구간이며, 김포장릉 입구까지 코스 겹칩니다.

 

풍무사거리

 

 

인천교구 풍무동성당

 

 

오른쪽으로 방향전환하며, 장릉 펜스 따라 걷습니다. 개인적으로 걷기 좋은 구간이라 생각 합니다.

 

강화길2길 김포장릉 스탬프함

 

김포장릉 스토리 보드

 

 

김포장릉

 

 

강화길2길과 경기둘레길57코스, 코스 갈라 집니다. 강화길2길은 김포시청 방향으로 갑니다.

 

효원연수문화센터

 

 

김포시청

 

 

사우사거리까지 직진 합니다.

 

50m 거리에 개방화장실 있습니다.

 

김포골드라인 사우역

 

 

사우사거리에서 강화방향으로 방향전환 합니다.

 

맛있는시간 사우리, 주변 음식점 등이 많네요.

 

돌문마을 표지석

 

완충녹지대에 벤치들이 여러개 있어 잠시 쉬어 갑니다.

 

김포북변동우체국 앞 지나 갑니다.

 

 

김포향교 방향으로 갑니다.

 

김포향교를 다녀 온 후 오달통분식점 방향 오른쪽으로 갑니다.

 

김포향교

 

 

오달통분식 옆으로 갑니다. 맛집인지 낮에는 대기줄 있네요.

 

김포 구시가지 지나 갑니다. 80년대 분위기로 시간이 멈춘듯 하네요.

 

김포성당 앞을 지나 갑니다. 저는 예전에 순례를 했고, 강화길3길까지 걸을 계획이라 이번엔 통과 했습니다.

김포성당은 경기옛길 강화길 문화유산에 포함되는 곳 입니다.

 

 

걸포사거리에서 왼쪽으로 횡단보도 횡단 합니다.

 

 

백세삼계탕 가기전에 계양천산책로 따라 걷습니다.

 

걸포중앙공원 가기 위해 다리 건너 갑니다.

 

계양천

 

걸포다목적체육관

 

걸포중앙공원 입구, 걸포중앙공원내에는 최소한의 강화길 리본과 방향스티커 설치 되어 있습니다.

 

걸포중앙공원

 

 

계양천산책로 스토리보드

 

물빛자리 물놀이 시설

 

직진 합니다.

 

서촌교 횡단후 오른쪽으로 갑니다.

 

 

네모안에 강화길2길 김포아트빌리지 스탬프함 있습니다.

 

강화길 스탬프함 위치는 가급적이면 벤치 주변, 벤치가 없으면 경기옛길 벤치를 설치 해서 도보객분들이

편리하게 스탬프도 찍고 쉬어 갈 수 있게 했으며, 또한 벤치 등이 있기에 스탬프함 찾기 쉬울듯 합니다.

김포장릉 스탬프함 옆 공간 협소해서 벤치 설치 어려우며, 스탬프함에서 아주 가까운 곳에 벤치 있습니다.

 

강화길2길 김포아트빌리지 스탬프함

 

경치 좋은 곳인데, 날씨가 흐려서 아쉽네요.

 

김포아트빌리지

 

 

김포아트빌리지관리사무소 앞으로 갑니다. 김포아트빌리지 한옥마을 내에는 리본, 방향스티커 설치 안 했습니다.

 

김포아트빌리지 한옥마을 지난후 모담공원 방향으로 갑니다.

도심속에 있는 모담공원이지만 상당히 깊은 숲속을 걷는 느낌 입니다.

 

모담산전망대 방향으로 갑니다.

 

모담산전망대

 

폭포마당 방향으로 갑니다.

 

구름다리 건너 갑니다.

 

저는 구름다리 가운데에서 보는 경치 좋아 합니다. 단풍이 들면 더 멋질 거 같아요.

 

모담공원 숲길 구간 끝나는 부근이네요.

 

운양역은 데크 계단 내려와서 계속 직진하면 운양역 4번 출입구 나옵니다.

 

저는 잠시 모담폭포 보고 운양역으로 갑니다.

 

 

운양역 600m 남았네요.

 

사진 왼쪽에 강화길3길 운양나룻길 시작 안내판

 

 

 

운양역 4번 출입구. 사진 네모안에 강화길3길 운양나룻길 시작 안내판

운양역4번 출입구 앞에 벤치가 있어서 잠시 쉬었다 강화길3길 걷습니다.

 

 

*** 강화길2길의 다른 모습들 ***

 

 

모담폭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