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둘레길-경기도 부천시

부천둘레길4코스 황금들판길(봉오대로-대장들판-오정대공원-변종인신도비-고리울가로공원)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반응형

부천둘레길4코스 황금들판길(봉오대로-대장들판-오정대공원-변종인신도비-고리울가로공원)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일자 : 2022.6.18 (토)  거리 : 13km   걸은시간 : 03:31

부천둘레길4코스 황금들판길 걸은방향

봉오대로-대장들판-오정대공원-변종인신도비-고리울가로공원

2022.6.6 경기둘레길56코스 걸으면서 부천 대장들판을 보고 신도시3기 택지 개발 예정지인데, 아직 개발이 안 되어 있

 

는 것을 보고, 개발전에 걸어야 겠다는 계획을 하고 부천둘레길4코스 걸었습니다.

부천둘레길4코스는 경기둘레길이 개통 되었기에 경기둘레길55코스, 56코스 일부 구간과 코스가 거의 비슷 합니다.

부천둘레길 표식이 많이 부족하기에 경기둘레길 표식이 걷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가급적이면 트레킹앱을 이용해서 걷는 것을 권 합니다.

딱히 뛰어난 경치는 없으나, 부천 대장들판 걷는 동안 오랜만에 여유를 갖고 걸었네요. 

도보객마다 들머리 도착 방법은 다릅니다.

 

상동역 7번 출입구

 

 

상동역7번출구.세이브존 버스정류장, 정류소 번호 11057

 

상동역7번출구.세이브존 버스정류소에서 83번, 1001번 버스가 부천축산물공판장 버스정류소 갑니다.

 

부천축산물공판장 버스정류소, 버스정류소번호 : 13002

 

부천축산물공판장 버스정류소 내린후 봉오대로 고가도로 방향으로 갑니다.

 

저는 부천둘레길3코스를 걸었기에 수월하게 부천둘레길4코스 들머리 갑니다.

 

부천둘레길3코스 시작 및 종점, 부천둘레길4코스 시작점

 

부천둘레길4코스는 시작 안내판 없네요.

 

봉오대로 따라 걷습니다. 경기둘레길56코스와 부천 대장들판전까지 코스 같습니다.

 

동뒤교

 

부천둘레길 간이안내판, 손으로 셀 정도로 설치 되어 있습니다.

 

부천 대장들판으로 가는 방향 입니다. 부천둘레길 이정표 잘못 설치되어 있네요.

 

물웅덩이가 많기에 방수 신발을 신는게 좋을 듯 합니다.

 

날씨 흐린게 운치 있네요. 이 넓은 들판이 사라진다는게 믿기지 않네요.

 

쉼터가 있어 잠시 쉬어 갑니다. 쉬는 동안 여유로웠네요.

 

멀리 인천 계양산 보이네요.

 

저는 물웅덩이 많은 곳은 논둑으로 올라가서 걸었어요.

 

쌍수문

 

논둑으로 걷고 있습니다.

 

여월천

 

 

꺼먹다리

 

부천둘레길 표식 없습니다. 트레킹 앱 사용해서 걷습니다.

 

부천둘레길4코스 말무덤 가는 방향 입니다.

 

달팽이

 

다리 건너면 서울시 강서구 입니다. 오른쪽 동부간선수로 따라 걷습니다.

 

동부간선수로

.

 

앞 건물 오정농협 농기구수리센터

 

 

왼쪽으로 갑니다.

 

다시 경기둘레길56코스와 부천둘레길4코스 겹치는 구간 입니다. 오정대공원까지 코스 같습니다.

 

베르네천

 

 

곧 있으면 부천 대장들판 모습을 다시는 볼 수 없겠죠.

 

 

 

오정대공원 표지석과 사진 왼쪽 경기둘레길56코스 안내판, 경기둘레길55코스 종점, 56코스 시작 스탬프함

 

부천자전거문화센터

 

오정대공원부터 부천둘레길4코스 종점인 고리울가로공원까지는 경기둘레길 55코스와 코스 거의 비슷하게 갑니다.

 

경기둘레길55코스 간이안내판

 

횡단보도 횡단 합니다.

 

수주어린이공원

 

 

고리울천인데, 물이 없네요.

 

오쇠천도 물이 없네요.

 

수주초등학교

 

 

수주중학교

 

 

샛골 스토리보드

 

서울카센타 방향으로 갑니다.

 

 

대가리 고개 스토리보드, 큰대 길가 마을리 지명처럼 번화 했던 곳이네요.

 

강장골 경로당

 

 

이 위치에서 트랭글 코스로 가면 변종인신도비 부근에 펜스를 했기에 나올수 없습니다.

 

부천둘레길4코스는 직진이며, 왼쪽으로 가서 변종인 묘와 신도비를 잠시 보러 갑니다.

 

변종인 묘와 신도비

 

변종인 묘와 신도비 주변 펜스가 설치 되어 있네요.

 

짧지만 깊은 숲속 같네요.

 

고리울가로공원 진입 합니다.

 

 

능골 스토리보드

 

고리울가로공원 내 부천둘레길4코스 종점, 종점인데 부천둘레길 관련 안내판은 없습니다.

 

경기도 안양으로 복귀 합니다.

 

고리울동굴시장 잠시 둘러 봅니다.

 

 

새보미아파트.고리울동굴시장 버스정류소, 정류소번호 13170

 

5번 버스를 타고 까치울역으로 향 합니다.

 

까치울역 4번 출입구

 

http://rblr.co/Oe5dU

 

부천둘레길4코스 황금들판길

활동 : 걷기 | 소요 시간 : 3h 58m 51s | 거리 : 12.5 km (7.8 mi) | 총 획득고도 : 279 m (915 ft) | 최고점 : 75 m (246 ft) | 평균 속도 : 3.5 km/h (2.2 mi/h)

www.ramblr.com

 

위 주소 클릭 하면 램블러 걷기 트립 볼 수 있습니다.

 

 

https://band.us/page/76226228/post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 BAND Page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band.us

 

 

--- 사진 및 동영상 무단 사용 금지, 재배포 금지 및 2차 가공 금지---

-. 본 컨텐츠 무단 전재(轉載)금지, 인용(引用)금지 및 상업적 사용 금지

-.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여행 일정, 코스, 경로와 컨텐츠 내용, 사진, 동영상,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 모든 안전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C)2022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