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흥길-경기옛길

경기옛길 경흥길6길,6-2길 독곡아트밸리길(신북면행정복지센터-포천아트밸리-천주산능선구간-만세교-백로주-영중농협)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반응형

경기옛길 경흥길6길,6-2길 독곡아트밸리길(신북면행정복지센터-포천아트밸리-천주산능선구간-만세교-백로주-영중농협)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일자 : 2021.11.20(토)  거리 : 17km   걸은시간 : 06:00

경흥길6-2길 걸은 방향

신북면행정복지센터-포천아트밸리-천주산능선구간-만세교-백로주-영중농협

경기옛길 경흥길 개통 소식을 접하고 8개 길로 구성 되어 있는 경흥길 중에서 어떤 길을 먼저 걸을까 계획 하던중 경흥

 

길6길중에서 테마노선으로 되어 있는 6-2길 독곡아트밸리길이 눈에 들어 왔습니다. 

 

예전부터 포천아트밸리를 가 볼려고 했는데, 기회가 되지 않았는데 경흥길 구간중에서 포천아트밸리 구간이 있기에 

 

경흥길6-2길을 먼저 걸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찾고 있던 코스의 길을 찾은거 같습니다. 포천아트밸리의 멋진 경치와 특히 천주호의 모습과 마음 공부

 

하면서 여유있게 걸을 수 있는 천주산 능선구간과 백로주 표지석 부근에서 볼 수 있는 농촌마을과 포천천의 모습 등 

 

만추의 모습도 멋졌는데, 따뜻한 계절에 다시 걷고 싶네요.

경흥길에서는 여러 변화와 새로운 시도들이 많이 있네요. 도보객 중심의 노선 선정과 시,종점 구간이 대중교통 연결이 

 

원활하며, 기존 경기옛길 보조리본 색상이 빨간색이었는데, 하얀색, 회색, 노란색 등으로 변화를 주었으며, 

 

경기옛길 글자가 들어 가 있으며, 리본만으로 부족했던 길 안내를 방향스티커 도입으로 한결 더 길 찾는데 수월 해 졌으

 

며, 간이안내판에 예전엔 중간 거점 지명으로 되었는데, 시,종점 지명으로 표시 되어 코스 파악하는데 좋아졌습니다.

 

경흥길 표식(表式, 리본, 방향스티커, 간이안내판 등)은 아주 잘 되어 있습니다.

제가 걷기여행후기 쓰면서 갈림길에 별표 표시를 했는데, 처음으로 별표 표시 없이 걷기여행후기를 작성 했네요.

개인차는 있겠지만 천주산 능선 구간, 경흥길 표식(表式, 리본, 방향스티커 등) 보고 걷는데 어려움 없었습니다. 

 

경흥길6-2길은 경흥방향(정방향)으로만 운영 됩니다. 안전을 위해 서울방향(역방향) 걷기는 자제 했으면 합니다.

도보객 마다 들머리 도착 방법은 다릅니다. 

 

저는 동서울버스터미널에서 신북(경기)행 버스를 탔습니다.

 

동서울버스터미널 29,30 승강장이 포천방향 승강장 입니다.

 

신북면행정복지센터,포천아트밸리 버스정류장에 (경흥방향) 내렸습니다. 버스정류장번호 : 41339

 

시외버스, 광역버스 1386, 포천시내버스 정차

 

신북면행정복지센터 정차 노선 버스

 

경기옛길 가이드북 경흥길 95쪽 참고

 

신북면행정복지센터 앞에 있는 신북면행정복지센터,포천아트밸리 버스정류장 (서울방향) 버스정류장번호 41338

 

시외버스, 광역버스 1386, 포천시내버스 정차

 

옆에 경흥길6길 안내판 있네요.

 

경흥길6길 안내판, 경흥길 안내판 기둥에 경흥방향, 서울방향 방향스티커 있어 쉽게 경흥길6-2길 걷기 시작 합니다.

 

경흥길6길 상세도 

 

신북면행정복지센터

 

 

신북면행정복지센터에서 북쪽으로 10여미터 가면 길 건너 미니스톱 편의점 있습니다.

 

경흥길6길에서 6-1길, 6-2길 분기점 입니다. 현재 방향스티커만 부착 되어 있는데, 경기옛길센터측에서 안내체계 보강

 

계획이라고 합니다. 경기옛길앱에서 6-2길 선택해서 걸으면 길 찾는데 어려움 없을듯 합니다.

 

횡단보도 횡단 합니다. 포천아트밸리 방향을 알리는 조형물 보이네요.

 

경흥길에 새로 도입 된 방향 스티커이네요. 휠씬 길 찾기 수월 하네요.

 

만추의 농촌 모습이네요.

 

포천아트밸리 1.2km 남았네요.

 

포천아트밸리 스토리보드 과거 채석장을 멋진 문화예술관광공간으로 탈바꿈 했네요.

 

포천아트밸리 조형물

 

경흥길에서 변화를 준 리본이네요. 보조리본 색상을 바꾸고 경기옛길 글자를 넣었네요.

 

포천아트밸리 입구

 

포천아트밸리는 매월 첫번째 월요일 정기 휴장일이네요.

 

포천아트밸리 매표소 옆에 있는 한탄강지질공원, 돌문화홍보전시관

 

포천시 특산물 포천석이 유명 합니다. 예전 포천아트밸리 위치의 채석장에서 채굴한 화강암은 청와대, 국회의사당,

 

주요국가기관의 건축재료로 활용 되었다고 하네요.

 

포천아트밸리 관람전에 한탄강지질공원, 돌문화홍보전시관 둘러 봅니다.

 

포천아트밸리 매표소

 

제가 갔을 때는 포천아트밸리 입장료 5,000원이며, 포천사랑상품권 1,000원 권을 줍니다.

 

(입장료 등은 포천아트밸리 홈페이지 참고하세요.)

 

포천사랑상품권은 포천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천아트밸리 안내도

 

포천아트밸리 경내에는 경흥길 표식 없습니다. 경기옛길 앱을 참고 하시면 될 듯 합니다.

 

 

모노레일 탑승장

 

포천아트밸리 표 받는곳...직원이 상주해서 검표 하네요.

 

경흥길 6-2길은 모노레일 선로 따라 가면 됩니다.

 

저는 경흥길6-2길 코스를 벗어나서 포천아트밸리 이곳저곳을 보기로 했습니다.

 

코스 선택은 도보객분들이 잘 판단 하셔서 걸으세요.

 

미세먼지가 약간 있어서 아쉬웠네요.

 

멋진 만추의 모습이네요.

 

경치 좋은 곳에서 모닝커피 마십니다. 진정한 여유로움을 느낍니다.

 

반대편에서 보는 천주호의 모습입니다.

 

사진으로는 천주호의 멋진 모습을 담지 못하네요.

 

포천아트밸리의 과거 모습을 재현 했네요.

 

다시 경흥길6-2길 걷습니다.

 

천주호 방향으로 갑니다.

 

멋진 천주호 모습이네요.

 

 

전망대 올라가서 보는 천주호 모습

 

모노레일 지나가네요.

 

천주호를 보고 다시 경흥길6-2길 걷습니다.

 

천문과학관 방향으로 갑니다. 천문과학관 건물 오른쪽에서 부터 천주산 능선 구간 시작 됩니다.

 

포천아트밸리 내 천문과학관 건물 오른쪽에서 천주산 능선 구간 시작 됩니다. 입체 방향 이정표 보이네요.

 

개인차는 있겠지만 천주산 능선 구간 경흥길 표식 보고 걷는데 어려움 없었습니다.

 

산길 구간이기에 가급적이면 트레킹화, 등산화 신는 것을 권 합니다.

 

안전을 위해 14시이전에 이 위치를 통과하며, 동절기에는 해가 짧기에 일찍 통과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인적이 거의 없기에 2인 이상 걷는게 좋을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사람의 발자취가 거의 없어 마음 공부하면서 

 

여유 있게 걸었던 구간 입니다.

 

본격적인 천주산 능선구간 시작 됩니다. 천주산 능선구간까지 급경사 없이 서서히 올라 갑니다.

 

천주산 능선구간 경흥길 표식 잘 되어 있습니다.

 

사람의 발자취가 거의 없어 떨어진 낙엽 모습 그대로이네요.

 

 

무척 깊은 산속을 들어 온 느낌 입니다. 만추의 계절에도 멋있는데, 따뜻한 계절에도 멋질 듯 하네요.

 

오르막길 다 올라온 위치이며, 이 위치에서부터 천주산 능선의 여유로운 길을 걷습니다.

 

천주산 능선구간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경흥길 표식 입니다. 방향스티커를 보완한 표식 같아요.

 

낙엽 밟는 소리 좋습니다.

 

방향 전환후에도 꼼꼼한 경흥길 표식

 

평화묘원 

 

야자매트 깔아서 걷기 좋습니다.

 

천주산 능선 구간 하산 시작 되는 위치 입니다.

 

사유지 구간 통과 합니다.

 

블루힐 모텔 앞에서 경흥길6길 6-1길, 6-2길 합류 되는 위치 입니다.

 

 

시,종점 지명을 표시해서 위치 파악이 수월 하네요. 만세교는 북쪽으로 200여미터 더 가야 합니다.

 

만세교를 향해 걷습니다.

 

만세교

 

 

만세교 스토리보드

 

만세삼거리

 

 

만세삼거리에서 횡단보도 횡단 합니다.

 

왼쪽으로 갑니다.

 

 

 

 

 

길 건너에 백로주 표지석 보이네요.

 

백로주마을 유래 안내판

 

네모안에 경흥길6길 백로주 스탬프함

 

백로주 표지석

 

경흥길 스탬프함은 포천의 명물인 포천석으로 제작 했습니다.

 

느낌상 제가 처음 경흥길6길 백로주 스탬프함을 사용 하는거 같습니다.

 

이 모습이 잘 유지 됐으면 합니다.

 

백로주 스토리보드

 

백로주교 횡단 합니다.

 

포천천의 멋진 모습이네요.

 

숲속의 대장간

 

 

사진에서는 안 보이나, 반사경 뒷쪽에 경흥길 간이안내판 있습니다.

 

포천천 모습

 

거사교 횡단 합니다.

 

 

영중농협 1km 남았네요.

 

오른쪽으로 갑니다.

 

양문교 횡단 합니다.

 

 

양문리 시내로 진입합니다.

 

영중농협...경흥길6길 경흥방향 종점

 

경흥길7길 안내판은 영중농협에서 북쪽으로 10여미터 가야 합니다.

 

 

경흥길7길 안내판은 피치&버거 상점 앞에 있습니다. 사진 오른쪽은 양문1리터미널 정류장

 

도로명 주소 : 경기도 포천시 영중면 양문로 95

 

 

 

경흥길7길 안내판

 

 

양문1리터미널(정류장) 서울방향 정류장 버스정류장번호 41388

 

경기옛길 가이드북 95쪽 경흥길6길 교통이용 ""영중농협"" 참고 

 

양문리1리터미널에는 강원도 동송터미널, 신철원터미널, 와수리터미널에서 출발하는 시외버스, 광역버스 1386,

 

포천시내버스  노선버스가 정차 합니다.

 

**** 시외버스는 교통카드로 승차 할 수 있습니다. 탈 때 행선지를 말하면 기사분이 버스카드기계에 금액 셋팅을 해 주면

 

시내버스 타듯이 교통카드 이용하면 됩니다.*****

 

 

 

 

양문리1터미널에 있는 버스 안내판에서 노선번호 3001번이 시외버스 입니다.

 

 

양문1리터미널 정차 노선 버스

양문리1리 터미널 정차 포천시내버스 노선...포천시내버스는 중형급 버스가 다니는 경우가 많습니다.

 

양문리1터미널에서 경흥길6길,6-2길 걷기를 마칩니다.

 

https://rqueen31.tistory.com/245

 

경흥길 대중교통 이용방법과 경기옛길 가이드북 활용 방법

1. 도보객마다 대중교통 이용방법과 경기옛길 가이드북 활용 방법은 다르리라 생각 됩니다. 아래 대중교통 이용방법은 잘 판단해서 이용 하시고, 모든 안전에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 2.

rqueen31.tistory.com

 

 

경흥길 주리본 색상 보라색, 보조리본 색상은 기존 빨간색에서 하얀색, 회색, 미색 3가지 입니다.

경흥길 방향 스티커

https://band.us/page/76226228/post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 BAND Page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band.us

 

 

위 rqueen31님의 트립보기 글자 또는 사진 클릭하면 램블러 걸은 트립 볼 수 있습니다.



 

--- 사진 및 동영상 무단 사용 금지, 재배포 금지 및 2차 가공 금지---

본 컨텐츠 무단 전재(轉載)금지, 인용(引用)금지 및 상업적 사용 금지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여행 일정, 코스, 경로와 컨텐츠 내용, 사진, 동영상,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편집저작물을 전체로 이용(복제)해야 저작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이 아니라 그 편집물 중 소재의 선택이나 배열에  
관해 창작성이 있는 부분을 이용하면 반드시 전부를 이용하지 않아도 저작권의 침해(대법원 1993.1.21. 고지, 92마1081 결정) 

사진저작물은 피사체의 선정, 구도의 설정, 빛의 방향과 양의 조절, 카메라 각도의 설정, 셔터의 속도,  
촬영기회의 포착,기타 촬영방법, 현상과 인화 등의 과정에서 촬영자의 개성과 창조성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되는 저작물에 해당한다. 외부적 표현에 저작자의 창작·노력에 따른 개성이 어떠한  
형태로든 나타나 있으면 충분하다.(서울중앙지법 2007가합16095 판결) 

(C)2021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