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파랑길/부산 - 경남 구간

남파랑길4코스 부산구간(감천사거리-감천항-두송반도-다대포항-몰운대-다대포해수욕장-아미산둘레길-부네치아-을숙도대교-신평동교차로)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반응형

남파랑길4코스 부산구간(감천사거리-감천항-두송반도-다대포항-몰운대-다대포해수욕장-아미산둘레길-부네치아-을숙도대교-신평동교차로)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일자 : 2021.6.19~20 (토,일)    거리 : 21.7km

 

남파랑길4코스 부산구간 걸은 방향

 

감천사거리-감천항-두송반도-다대포항-몰운대-다대포해수욕장-아미산둘레길-부네치아-을숙도대교-신평동교차로

 

남파랑길4코스는 항구의 활기찬 모습과 남파랑길 걸으면서 처음인 몰운대, 아미산, 두송반도 구간은 걷기 좋은 구간이

 

며, 이국적인 느낌인 다대포해변, 부네치아와 부네치아 선셋전망대에서 보는 경치는 환상적이었던 코스였습니다.

 

남파랑길4코스는 갈맷길4코스와 코스가 비슷하며, 남파랑길4코스 역시 갈맷길 표식이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저는 1박2일 일정으로 남파랑길3, 4, 5코스 걷기에 남파랑길3코스 마치고 점심을 먹고 남파랑길4코스 걷습니다.

 

남파랑길은 스탬프함 없습니다. 코리아둘레길 앱을 통해 스탬프 인증 받습니다. 후기 아래 참고 하세요.

 

감천사거리에서 문화신경외과를 찾으면 남파랑길4코스 들머리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문화신경외과 앞 길 따라 가면 됩니다.

 

 

도로 건너에 감천1동행정복지센터가 보입니다.

 

 

남파랑길4코스 시작점

 

두송반도 내려와서 마을 전까지 남파랑길4코스 주변에는 편의점 등이 없기에 출발전에 식수 등을 여유있게 준비 하세요.

 

저는 평소에 700ml 물통을 갖고 다니는데 이번 남파랑길 준비하면서 1,000ml 물통을 구입 했습니다.

 

물통을 갖고 다니는게 환경보호도 되고 여러모로 활용도가 많다고 생각 됩니다.

 

보안시설 담 따라 계속 걷습니다. 걷다 보면 어떤 시설인지 정문에서 알 수 있습니다.

 

갈맷길4코스 안내판

 

횡단보도 횡단 합니다.

 

갈맷길4코스 2구간 시작점

 

감천항 방향으로 건너 갑니다.

 

감천항 펜스 따라 걷습니다.

 

 

은근히 오르막길이네요.

 

여기서부터 재활용업체와 공장들이 많습니다.

 

남파랑길4코스는 두송반도전망대를 가지 않습니다. 이정표 잘 못 됐네요.

 

갈맷길 이정표는 2.8km로 되어 있고, 남파랑길 이정표는 갈맷길 이정표 보다 더 지나 있는데 3.3km 되어 있으며,

 

소요시간이 50분으로 되어 있네요.

 

제 생각이지만 평균 걷는 속도 3km 정도로 보는게 일반적인데  걷는 속도 3.5km 계산한거 같습니다.

 

감천항 모습 보이네요.

 

안내문 내용처럼 걷는 동안 사람 한명 없네요.

 

갈맷길 이정표 각도 조금 아쉽네요.

 

남파랑길 리본

 

흙길이 시작 되고 걷기 좋은 구간이라고 생각 됩니다.

 

혹시나해서 국가지점번호 많이 촬영 했습니다.

 

갈맷길 스토리텔링 다대팔경이야기

 

남파랑길4코스 안내판

 

남파랑길4코스는 남파랑길4코스 안내판 뒷쪽 길로 내려 갑니다.

 

사진에서 주황색선이 남파랑길4코스 입니다.

 

남파랑길 리본, 노란색과 파란색이라 가독성이 떨어지는 거 같아요.

 

다대2동 마을 보이네요.

 

부산국가지질공원 안내판

 

낫개방파제 부근 지나 갑니다.

 

야망대 음식점

 

다대포항 초입

 

다대활어재래시장

 

저는 이 위치에서 남파랑길 1일차 걷기를 16:30 마칩니다.

 

조금 이른시간이지만 숙소 위치가 마땅한 곳이 없네요.

 

처음 계획은 더 가서 몰운대 마을에서 1박 계획을 했는데, 제가 못 찾아서 그런지 주택가라 숙박시설도 없고 의외로

 

다대포해수욕장 주변에도 없어서 다대포항 주변에서 1박 하기로 했습니다.

 

숙박비용도 주말인데 좋은 가격에 잘 잤습니다.

 

- 남파랑길4코스 2일차 걷기여행 후기 -

 

다대포항

 

어제 약 20km 정도 밖에 못 걸어서 오늘 약 38km 걷고 경남 창원시에서 다시 부산역까지 와야 하므로 일정이 빠듯해서

 

새벽 5시부터 걷기 시작 합니다.  날이 흐려 일출을 못 봤네요.

 

 

다대포항 길 따라 걷습니다.

 

다대자유아파트

 

원모텔 지나 투썸플레이스 몰운대점 건물 보이면 왼쪽으로 방향 전환 합니다.

 

남파랑길4코스 코스를 놓쳐서 직진해도 몰운대 입구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경치 좋은 곳이 있어 잠시 쉬어 갑니다.

 

경치 좋은 곳에서 모닝커피 즐깁니다.

 

남파랑길4코스와 갈맷길4코스 다시 합류 됩니다.

 

몰운대 입구

 

 

낙동정맥 부산구간 종합안내도

 

몰운대유원지 안내도

 

몰운대 스토리

 

안개와 구름이 끼는 날에는 그 속에 잠겨 보이지 않은다고 몰운대

 

아침 햇살 비추네요.

 

녹도만호 정운과 화준구미 스토리텔링

 

남파랑길4코스는 전망대 가지 않습니다.

 

멋진 곳에 벤치가 있네요.

 

갈맷길 4-2구간 몰운대 포토존

 

다대포객사, 다대진동헌

 

남파랑길4코스는 왼쪽으로 갑니다.

 

다대포해수욕장

 

다대포해변공원 해솔길

 

다대포해변공원 구간 걷기 좋습니다.

 

사하구 고우니 생태길

 

이국적인 느낌 입니다.

 

멋지네요.

 

다대포해변에 전망대가 있어 가 봅니다.

 

 

아미산 전망대 가기 위해 횡단보도 건너 갑니다.

 

아미산노을마루길

 

아미산전망대 이용안내

 

중요한 위치에 남파랑길 표식 없네요.

 

경사가 가파르네요.

 

아미산노을마루길 게이트3번

 

몰운대 아파트 단지...산 위에 이렇게 대단위 아파트 단지가 있네요.

 

남파랑길 표식 난감 하네요.

 

몰운대초등학교

 

 

 

아미산 숲길(등산로) 안내판

 

아미산둘레길 구간 이며, 걷기 좋았습니다.

 

멀리 몰운대 아파트 단지 보이네요. 건축기술 대단하네요.

 

오른쪽 건물 화장실

 

남파랑길4코스는 오른쪽으로 갑니다.

 

아미산둘레길 안내판

 

아미산 둘레길 보덕삼거리

 

국제금융고등학교

 

 

S-OIL 주유소 앞에서 왼쪽으로 갑니다.

 

남파랑길4코스 거리가 다르네요. 21.7km인데 위 안내판은 23km이네요.

 

왼쪽에 장림포구 보이네요.

 

 

부네치아

 

 

부네치아선셋전망대...혹시나 해서 올라 가 봤는데, 멋진 경치들이 펼쳐지네요.

 

일몰 때는 더 멋질거 같아요.

 

 

부네치아 조형물

 

멀리 명지오션시티 보이네요.

 

몰운대 아파트단지 보이네요. 걸어 왔던 곳들이 주욱 보이네요.

 

김해공항이 가까워서 비행기도 가끔 지나가네요.

 

장림교 횡단 합니다.

 

 

남파랑길 이정표 방향이 잘 못 되었습니다.

 

저는 남파랑길 이정표 보고 직진 했는데, 도로 건너편 기둥에 빨간색 표식들이 보여서 트레킹 앱을 보고 다시 걸었네요.

 

오른쪽으로 방향 전환후 장림교 하부를 통과 합니다.

 

을숙도대교

 

 

을숙도

 

 

낙동강하굿둑

 

언제 올지 몰랐지만 이렇게 낙동강하굿둑을 왔네요.

 

예전 낙동강세평하늘길 걸으면서 봤던 낙동강과는 비교할 수 없는 크기네요.

 

 

남파랑길4코스는 종점 입니다.

 

남파랑길5코스 시작점

 

저는 남파랑길4코스 마치고 신평역쪽으로 가서 점심식사 하러 갑니다.

 

점심식사후 남파랑길5코스 걷습니다.

 

남파랑길은 해파랑길처럼 별도의 스탬함 없이, 트랭글 앱을 운영하는 (주)비글에서 배포하는 코리아둘레길이라는

 

앱으로 스탬프 인증을 받습니다.  하지만 코리아둘레길 앱 오류가 많습니다.

 

여건이 되면 트랭글 앱도 같이 사용하는게 좋을 듯합니다. 

https://rqueen31.tistory.com/

 

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전국 걷기, 등산 여행 후기

rqueen31.tistory.com

https://band.us/page/76226228/post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 BAND Page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band.us



위 rqueen31님의 트립보기 글자 또는 사진 클릭하면 걸은 트립 볼 수 있습니다.


--- 사진 및 동영상 무단 사용 금지, 재배포 금지 및 2차 가공 금지---

본 컨텐츠 무단 전재(轉載)금지, 인용(引用)금지 및 상업적 사용 금지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여행 일정, 코스, 경로와 컨텐츠 내용, 사진, 동영상,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편집저작물을 전체로 이용(복제)해야 저작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이 아니라 그 편집물 중 소재의 선택이나 배열에  
관해 창작성이 있는 부분을 이용하면 반드시 전부를 이용하지 않아도 저작권의 침해(대법원 1993.1.21. 고지, 92마1081 결정) 

사진저작물은 피사체의 선정, 구도의 설정, 빛의 방향과 양의 조절, 카메라 각도의 설정, 셔터의 속도,  
촬영기회의 포착,기타 촬영방법, 현상과 인화 등의 과정에서 촬영자의 개성과 창조성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되는 저작물에 해당한다. 외부적 표현에 저작자의 창작·노력에 따른 개성이 어떠한  
형태로든 나타나 있으면 충분하다.(서울중앙지법 2007가합16095 판결) 

(C)2021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