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강길 - 경기도 여주시

여주 여강길9코스 너른들길(당남리섬입구-당남리섬-피넛교-이포보오토캠핑장-여주저류지-후포교-어량진나루터-천남공원)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반응형

여주 여강길9코스 너른들길(당남리섬입구-당남리섬-피넛교-이포보오토캠피핑장-여주저류지-후포교-어량진나루터-천남공원)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일자 : 2021.3.13 (토)  거리 11.8km  걸은시간 : 02:55

여강길9코스 걸은 방향 당남리섬입구-당남리섬-피넛교-이포보오토캠핑장-여주저류지-후포교-어량진나루터-천남공원

 

여주를 지나는 남한강을 여강(驪江)이라고 해서 여강길

 

당남리섬에서 출발하여 남한강을 따라 걷기에 코스 찾는데 어려움 없이 걸을 수 있는 코스 입니다.

 

개인차는 있겠지만 저는 여강길9코스는 뭔가 아쉬움이 많이 남는 코스라고 생각 됩니다. 남한강을 따라 걷지만 

 

남한강을 가까이 볼 수 없으며, 여강길 9코스 대부분의 코스가 자전거길을 따라 걷기에 주말이라 자전거 타는 사람이

 

많아 걷는 내내 자전거 지나 가는 소리와 자전거에 거치한 블루투스 스피커에서 나오는 음악소리, 노래 부르면서 가는

 

사람 등 차분하게 걸을 줄 알았는데 아니었네요. 

 

여강길 표식 보고 걷습니다. Don't use GPS file, App.(앱),

 

여강길 표식은 잘 되어 있으며, 여강길 표식 체계도 잘 되어 있습니다.

 

여강길9코스 들머리인 여주 당남리섬은 행정구역상 여주이지만 대중교통 접근은 양평에서 가는게 나은거 같아서

 

양평에서 여강길9코스 들머리로 향합니다. 도보객 마다 들머리 도착 방법은 다르리라 생각 되며, 대중교통 시간은 운수

 

회사 및 교통 상황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습니다.

 

청량리역에서 07:35 출발하는 열차를 타고 양평역에 도착 합니다.

 

2021년 들어 위 열차는 매달 타네요. 평해길 7길, 평해길 9길 들머리 갈 때 탔네요.

 

양평역 1번 출입구 나옵니다.

 

 

양평역 1번 출입구 나와서 국민은행 방향으로 갑니다.

 

국민은행 양평지점

 

 

인도 따라 직진 합니다.

 

오른쪽 건물이 양평군청이며, 양평군청 앞 회전교차로에서 왼쪽으로 갑니다.

 

버스 정류장 뒤에 GS25편의점이 있으면 됩니다.

 

GS25 양평군청점 지도

 

버스정류장 공식 이름은 양평군청 사거리, 양평역, 농협.  버스정류장 번호 45022

 

저는 양평터미널에서 08:50에 출발하는 1-31번 버스를 탑니다.

 

양평터미널에서 위 버스정류장까지는 3분 정도 소요 됐는데, 여유있게 가서 기다리는게 나을 듯 합니다.

 

천서사거리 버스정류장에 하차 합니다. 하차 했는데 버스정류장 관련 시설물이 없네요.

 

혹시나 해서 위 음식점 사진 찍었습니다. 하차후 위 음식점 있으면 맞게 하차 한 겁니다.

 

양평군청 사거리, 양평역, 농협 버스정류장에서 천서사거리 버스정류장까지는 20분 정도 소요 됐습니다.

 

천서사거리 버스정류장 하차후 천서사거리 방향으로 가서 왼쪽 당남리섬 방향으로 갑니다.

 

천서사거리 버스정류장에서 당남리섬 입구까지는 걸어서 5분 정도 소요 됐습니다.

 

저는 천서사거리 부근을 천서리 막국수 먹으러 몇 번 와 봤고, 이포보, 당남리섬을 몇 번 와 봤습니다.

 

오른쪽 당남리섬 입구로 갑니다.

 

당남리섬 입구

 

오른쪽 네모안에 여강길 관련 안내판과 스탬프함 있습니다.

 

여강길 안내판이 여러개 있습니다.

 

현 위치는 여강길7코스 종점, 여강길8코스 시종점, 여강길9코스 시점 이기에 여강길 안내판이 여러개 있습니다.

 

여강길9코스 너른들길 안내판

 

여강길 스탬프함

 

여강길7코스 종점, 여강길8코스 시종점, 여강길9코스 시점 이기에 여강길 스탬프가 3개 있습니다.

 

저는 여강길이 5개코스 일 때 우편으로 받았던 여강길 스탬프북이 있었는데, 여강길 일정이 뒤로 계속 미루어 지다 보니

 

기존에 갖고 있던 여강길스탬프북을 사용 할 수 없고, 또한 우편으로 발송 해 주던 여강길 스탬프북을 정책이 바뀌어

 

당사자가 여강길 사무실, 여주관광안내소 등에서 직접 수령하는 것으로 변경 됐습니다.

 

저는 당남리섬에서 여강길을 시작하기 때문에 여강길 스탬프북이 없으나, 얼마전 여강길 자체 앱 개발 되어

 

저는 여강길앱을 통한 인증으로 걷기로 했습니다.

 

여강길 앱 관련 공지사항 - 자료출처 여강길 홈페이지

 

www.rivertrail.net/board/?q=YToxOntzOjEyOiJrZXl3b3JkX3R5cGUiO3M6MzoiYWxsIjt9&bmode=view&idx=5562618&t=board

 

 

당남리섬 방향으로 갑니다. 여강길9코스 시작 합니다.

 

제가 선호하는 이정표 표식 방법이네요.

 

좌우로는 주요 지명 표시 하고, 시, 종점 표시 해 주는 아주 잘 되어 있는 이정표 입니다.

 

여강길 리본 입니다.

 

파사교

 

당남리섬

 

당남리섬은 봄에는 유채꽃, 가을에는 코스모스가 만발 할 때 몇번 와서 그 때 참 좋았는데, 지금의 모습은

 

너무 황량 하네요.

 

 

피넛교 방향으로 갑니다.

 

이정표에서 하행 방향 노란색, 상행 방향 파란색 입니다.

 

화려했던 당남리섬은 어디가고 이런 모습의 당남리섬이 되었는지 많이 아쉽네요.

 

피넛교 건너기에 위해 오른쪽으로 방향전환 합니다.

 

피넛교

 

당남리섬이 땅콩 모양 같아서 피넛교라고 한거 같기도 하네요.

 

피넛교에서 바라본 남한강

 

새의 힘찬 날개짓이 멋지네요.

 

새들의 모습을 촬영 했는데, 미세먼지가 얼마나 심하면 새들의 모습이 희미하게 보이네요.

 

이포보오토캠핑장

 

 

여주저류지 가기 위해서 방향전환 합니다.

 

여주강변저류지 표지석

 

여주강변저류지는 홍수 때 남한강 수위가 올라가면 불어난 물이 넘어 들어와 한동안 머물다가 홍수가 지나가 남한강

 

수위가 내려가면 다시 강으로 흘려 보내는 큰 물그릇 입니다. 여의도 크기의 2/3 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위 여주강변저류지가 표지석 있는 곳에 여주저류지 스탬프함이 있을 줄 알았는데, 여주저류지 스탬프함은

 

많이 가야 합니다.

 

햇살은 좋은데 미세먼지로 인해 뿌연 상태 입니다. 여주저류지 모습.

 

제2영동고속도로 교량

 

여주저류지 모습

 

여주강변저류지 표지석 부터 천남공원까지 거의 직선구간 입니다.

 

지루 할 거라고 예상은 했지만 많이 지루 하네요. 날씨라도 맑았으면 덜 지루 했을거 같아요.

 

위 구간은 자전거가 안 다녀서 그나마 차분하게 걸었네요.

 

산수유 꽃이 피었네요.

 

자전거길과 인도가 구분 되어 있어요.

 

여강길 보조 표식

 

자전거 타고 내려 갔으면, 좋았을거 같네요. 멋진 경치인데 미세먼지로 답답하네요.

 

여주저류지 안내판

 

여강길9코스 여주저류지 스탬프함

 

멀리 백석리섬 보이네요.

 

 

후포교

 

 

여강길9코스는 왼쪽으로 갑니다.

 

조금 가면 오른쪽 깉과 다시 합류 됩니다. 안전을 위해 코스를 우회 한 거 같습니다.

 

여강길9코스 대로 걷습니다.

 

합류 위치

 

어량진나루터 방향으로 갑니다.

 

계속 직진 합니다.

 

어량진나루터

 

여주와 서울을 잇는 한강의 유명한 황포돛배 정박지 였다고 합니다.

 

남한강 건너 여주보 문화관과 전망타워 보이네요.

 

여주보 문화관과 전망타워는 몇번 왔었네요. 여주보문화관에서 남한강 건너 길이 궁금 했는데, 이렇게 걷네요.

 

시간적 여유가 있으면 건너 가고 싶네요. 여주보문화관과 전망타워에서는 남한강을 가깝게 볼 수 있어요.

 

 

여주보

 

 

가산교 

 

천남공원 진입 하네요.

 

여강길9코스 종점 및 여강길10코스 시작점, 여강길10코스 천남공원 스탬프함

 

여강길10코스 천년도자길 안내판

 

여강길10코스 천남공원 스탬프함

 

여강길 버스 이용 안내판

 

여강길9코스,10코스 버스 이용 안내판. 여주역, 천남2리마을회관 버스번호와 버스시간 2021.3.13 촬영

 

여강길6코스 버스 이용 안내판. 2021.3.13 촬영

 

여강길9코스 걷기 마치고 잠시 천남공원 둘러 봅니다.

 

저는 여강길9코스, 여강길10코스 같이 걷기에 천남공원에서 잠시 쉬었다가 여강길10코스 걷습니다.

 

여강길9코스 지도, 안내지도  지도출처 : 여강길 홈페이지

 

***** 아쉬움을 달래며, 2018년 5월 당남리섬의 아름다운 모습 사진 올립니다. *****

 

 

rqueen31.tistory.com/

 

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전국 걷기, 등산 여행 후기

rqueen31.tistory.com

band.us/page/76226228/post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 BAND Page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band.us



위 rqueen31님의 트립보기 글자 또는 사진 클릭하면 걸은 트립 볼 수 있습니다.


 

--- 사진 및 동영상 무단 사용 금지, 재배포 금지 및 2차 가공금지---

본 컨텐츠 무단 전재(轉載), 인용(引用), 상업적 사용 금지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컨텐츠 내용, 사진,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편집저작물을 전체로 이용(복제)해야 저작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이 아니라 그 편집물 중 소재의 선택이나 배열에  
관해 창작성이 있는 부분을 이용하면 반드시 전부를 이용하지 않아도 저작권의 침해(대법원 1993.1.21. 고지, 92마1081 결정) 

사진저작물은 피사체의 선정, 구도의 설정, 빛의 방향과 양의 조절, 카메라 각도의 설정, 셔터의 속도,  
촬영기회의 포착,기타 촬영방법, 현상과 인화 등의 과정에서 촬영자의 개성과 창조성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되는 저작물에 해당한다. 외부적 표현에 저작자의 창작·노력에 따른 개성이 어떠한  
형태로든 나타나 있으면 충분하다.(서울중앙지법 2007가합16095 판결) 

(C)2021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