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부해솔길-경기도 안산시

경기 안산 대부해솔길2코스 (24시 횟집-바구리방조제-새방죽방조제-작은잘푸리방조제-어심낚시터입구)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반응형

경기 안산 대부해솔길2코스 (24시 횟집-바구리방조제-새방죽방조제-작은잘푸리방조제-어심낚시터입구)

 

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일자 : 2020.12.25 (금)  거리 : 5.1Km   걸은시간 : 01:22

 

대부해솔길2코스 걸은 방향 24시 횟집-바구리방조제-새방죽방조제-작은잘푸리방조제-어심낚시터입구

 

대부해솔길2코스는 4~5년 전에 걷고 오랜만에 다시 걷네요. 예전에 없던 도로도 개통 되고 대부해솔길2코스 서해안의

 

갯벌을 보면서 차분하게 걷고, 길의 방향전환도 많이 없고 여유 있게 경치 보면서 걷는 코스라고 생각 합니다.

 

저는 대부해솔길1코스 걷고 잠시 쉬었다가 대부해솔길2코스 걷습니다.

 

대부해솔길 표식 보고 걷습니다. 대부해솔길 표식은 상당히 잘 되어 있습니다. 대부해솔길1코스에도 언급 했지만

 

제 생각엔 별 다섯개급의 표식 입니다. 대부해솔길 2코스 걷기 난이도는 하 정도 입니다.

 

24시 횟집..대부해솔길 2코스 하행 방향 시작점 입니다.

 

 

대부해솔길 종합 안내도

 

대중교통으로 대부해솔길2코스 들머리 오실 도보객들은 위 사진 참고 하세요.

 

123번 버스 타고 단원자동차학원 버스정류장에서 하차 합니다.

 

123번 버스는 초지역, 안산역을 거쳐 오는 버스 노선 입니다.

 

대부해솔길2코스 시점

 

안산시 스탬프 투어는 현재 잠시 중단된 상태라고 합니다.

 

대부해솔길 리본에 있는 노랑부리백로 입니다.

 

새롭게 설치 되는 대부해솔길 표식(이정표, 리본 등)에는 노랑부리백로 캐릭터가 있습니다.

 

도로가 개통 되면서 제가 4~5년전에 걸었던 대부해솔길2코스와 지금의 대부해솔길2코스는 조금 다르네요.

 

최근에 개통 된 대부도서남부연결도로

 

영흥도

 

차분합니다.

 

네모안에 있는 노랑부리백로 부리 방향이 오른쪽이면 오른쪽으로 갑니다.

 

저는 위 대부해솔길 표식을 처음 봐서 인근 펜션에서 설치한건가 해서 지나쳐 갔습니다.

 

가다가 생각해 보니 이상하다 싶어서 다시 와서 걸었습니다.

 

두번째 보는 노랑부리백로 표식 이젠 적응이 되네요.

 

대부해솔길 쉼터

 

바구리방조제 방향으로 갑니다.

 

화살표대로 제방쪽으로 갑니다.

 

썰물 상태지만 느낌 좋습니다.

 

저는 위 위치에 오랜 앉아 있었습니다. 무언가 쉼표 같은 느낌을 주네요.

 

아직 정식 개통 되지 않은 서해랑길 표식입니다.

 

대부해솔길 1코스에서도 언급 했지만 대부해솔길 1코스, 2코스는 서해랑길 91코스 입니다.

 

도보객 마다 의견이 다르겠지만, 개인적으로 이렇게 똑같은 길에 표식만 붙여서 서해랑길이라고 하는 것 좀 아닌것 같습

 

습니다.  현재 경기 북부쪽에는 경기둘레길 조성이 되고 있으며, 경기도 외곽으로 순환형 경기둘레길 조성 계획에 있습니

 

다. 향후 대부해솔길 2코스는 경기둘레길 51코스가 될 예정 입니다. 새로운 길을 만드는게 쉽지 않지만 안산시에서 개척

 

해서 만든 길에 표식만 붙여서 길을 조성 한다는 것은 길에 대한 정체성은 없어질 거 같습니다. 해파랑길 걸을 때도 보면

 

해파랑길과 비슷한 코스에 해파랑길 아류 같은 길을 만들어서 정체성을 모호하게 했는데, 서해랑길 조성 한다고 할 때도

 

제가 생각 한것은 서해안에는 여러 길들이 많은데 대부해솔길, 화성실크로드, 태안해변길, 변산마실길 등 있으며, 제가

 

앞으로 걸을 계획을 세운길이며, 위 길들은 서해랑길과 코스가 거의 같습니다.  대부해솔길 걸으면서 대부해솔길을 걷는

 

건지 서해랑길을 걷는건지 모호하네요.

 

바구리방조제 부근

 

도로에 표시 된 대부해솔길 표식

 

람사르 습지 대부도(상동)갯벌

 

갯벌이 주는 묘한 느낌이 있습니다.

 

대부해솔길 노랑부리백로 표식

 

새방죽방조제 부근

 

대부해솔길 2코스는 오른쪽으로 갑니다.

 

대부해솔길2코스와 서해랑길 코스가 갈라 집니다.

 

도로 개통 되기전에는 대부해솔길2코스는 서해랑길과 같이 독도낚시터쪽으로 갔었습니다.

 

어심바다낚시터 방향으로 갑니다.

 

대부도 지역의 전화번호를 보면 앞에 지역번호 032로 되어 있습니다. 대부도 지역은 예전에 인천 옹진군 관할 이었다가

 

1994년에 경기 안산시로 편입 되었습니다.

 

철새들의 모습

 

오른쪽으로 갑니다.

 

서해랑길 91코스 상행 시작점

 

노랑부리백로 같네요.

 

멋진 갯벌의 모습이네요.

 

대부해솔길2코스 하행 종점과 대부해솔길 종합안내도

 

대부해솔길2코스 마치고 기념 삼아 찍었네요. 저는 대부해솔길 3코스, 4코스를 2019년 6월에 걸었습니다.

 

대부해솔길1코스, 2코스 걷기를 마치고 안양으로 복귀 하기 위해 대부중고등학교 버스정류장으로 걷습니다.

 

복귀 방법은 도보객 마다 다르리라 생각 됩니다. 왔던 길 다시 갑니다. 

 

대부해솔길2코스 종점에서 대부중고등학교 버스정류장까지는 걸어서 대략 25분 걸렸네요.

 

오른쪽으로 갑니다.

 

방아머리선착장 방향으로 갑니다.

 

인도가 없는 길이므로 안전에 유의 하세요.

 

대부고교 교차로 입니다.

 

왼쪽으로 갑니다. 착각해서 직진으로 가도 대부중고등학교 버스정류장 있습니다. 하행 방향 입니다.

 

횡단 보도 횡단 합니다.

 

 

대부중고등학교 버스정류장..반드시 정류소 번호 확인 하세요.

 

간단하게 버스 노선 방향으로 표시 했습니다. 저는 790번 버스를 타고 오이도역으로 향합니다.

 

오이도역

 

 

카카오맵에서 알려주는 대부해솔길2코스와 실제 대부해솔길2코스는 조금 다릅니다.

 

 

rqueen31.tistory.com/

 

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전국 걷기, 등산 여행 후기

rqueen31.tistory.com

band.us/page/76226228/post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 BAND Page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band.us

--- 사진 및 동영상 무단 사용 금지, 재배포 금지 및 2차 가공 금지---

본 컨텐츠 무단 전재(轉載), 인용(引用), 상업적 사용 금지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컨텐츠 내용, 사진,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편집저작물을 전체로 이용(복제)해야 저작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이 아니라 그 편집물 중 소재의 선택이나 배열에  
관해 창작성이 있는 부분을 이용하면 반드시 전부를 이용하지 않아도 저작권의 침해(대법원 1993.1.21. 고지, 92마1081 결정) 

사진저작물은 피사체의 선정, 구도의 설정, 빛의 방향과 양의 조절, 카메라 각도의 설정, 셔터의 속도,  
촬영기회의 포착,기타 촬영방법, 현상과 인화 등의 과정에서 촬영자의 개성과 창조성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되는 저작물에 해당한다. 외부적 표현에 저작자의 창작·노력에 따른 개성이 어떠한  
형태로든 나타나 있으면 충분하다.(서울중앙지법 2007가합16095 판결) 

(C)2020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본 컨텐츠 전재(轉載), 인용(引用), 상업적 사용 금지. 모방(模倣) 자제 부탁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