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평 물소리길-경기도 양평군

양평 물소리길 4코스 버드나무나루께길(양평역-양평군청-갈산공원-양평해장국거리-원덕초등학교-원덕역)

반응형

일자 : 2020.5.10   (일)    거리 : 10.8km     걸은 시간 : 02:40

 

양평 물소리길 4코스 버드나무나루께길 걸은 방향

 

양평역-양평군청-갈산공원-현덕교-양평해장국거리-원덕교-원덕초등학교-원덕역

 

양평 물소리길 4코스는 갈산공원의 산책길과 남한강과 흑천을 따라 걷는 걷기 편안한 길 입니다.

 

초보 도보객분들도 어려움이 걸을 수 있는 길이라고 생각 됩니다.

 

양평 물소리길은 들머리와 종점이 경의중앙선역과 연결이 되어 대중교통 접근이 수월 합니다.

 

양평 물소리길 표식 보고 걷습니다. DON'T USE GPS FILE, APP.

 

개인적으로 양평 물소리길 표식은 상당히 잘 되어 있다고 생각 됩니다.

 

양평 물소리길은 가급적이면 정방향으로 걷는 것을 권 합니다. 물소리길 표식이 정방향 위주로 되어 있습니다.

 

2018년에 1차 걸었으며, 2019년 6월에 코스 일부가 변경 되었다고 하여 양평 물소리길 2차 길나섬을 하였습니다.

 

2018년 1차 걸었을 때도 날이 흐려 아쉬웠는데 2차 걷기 때도 날이 흐려 아쉬웠네요. 경치 좋은 길 입니다.

 

양평 물소리길 4코스 지도 네모 부분이 코스 변경 된 부분이네요. 자료출처 : 양평 물소리길 홈페이지 

 

흑천교 건너는게 좀 위험 했었는데 좋은 방향으로 변경 되었네요.

 

경의중앙선 양평역 1번 출입구

 

 

양평역 1번 출입구 나오면 양평 물소리길 4코스 안내판이 보입니다.

 

양평 물소리길 4코스 버드나무나루께길 안내판...현재 물소리길 안내판의 코스 안내는 변경 되기전 코스네요

 

횡단보도 건너 갑니다. 남한강 보일 때까지 계속 직진 합니다.

 

양평군청 앞을 지나 갑니다.

 

 

남한강을 따라 걷습니다.

 

양평경찰서

 

갈산공원 가기 위해 횡단 보도 횡단 합니다. 

 

갈산공원 산책로가 시작 되네요.

 

경치 좋은 곳인데 아쉽네요.

 

갈산공원 표지석

 

갈산 스토리 보드.

 

양평읍 지역의 옛 이름이 갈산이었네요. 

 

신록의 계절이네요.

 

자연을 담았습니다.

 

배다리 안전수칙

 

경치 좋은 곳에 벤치가 있어 잠시 쉬어 갑니다.

 

자전거와 같이 이용하는 길 입니다. 안전에 유의 하세요.

 

갈산공원 벚꽃길 구간

 

현덕교 횡단 합니다.

 

 

흑천을 따라 걷습니다.

 

위 사진부터 2019년 6월 변경 된 코스네요.

 

양평 해장국거리

 

 

양평 해장국 거리에서 해장국으로 점심 식사 합니다.

 

점심 식사후 양평 물소리 4코스 걷기 시작 합니다.

 

예전엔 흑천교를 건너 갔었는데, 안전한 코스로 변경 되었네요. 대명리조트 양평 방향으로 갑니다.

 

대명리조트 양평이 소노문 양평으로 이름이 변경 됐네요.

 

쉐르빌 온천 호텔 앞

 

직진후 왼쪽 산책로로 갑니다.

 

소노문 양평 (대명리조트 양평)

 

양평 물소리길 4코스 도보인증대(스탬프함) 보이네요. 소노문 양평 건물 보이고 조금만 가면 되네요.

 

양평 물소리길 4코스 버드나무나루께길 도보인증대(스탬프함)

 

양평 물소리길 도보인증대 안에는 도보수첩(스탬프북)이 없습니다.

 

도보수첩은 미리 준비 하셔야 합니다. 양평 물소리길 인증센터 031-770-2066 문의 하세요.

 

소노문 양평 꽃 터널

 

원덕초등학교 코로나19로 정문이 굳게 닫혀 있네요.

 

원덕역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컨텐츠 내용, 사진,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편집저작물을 전체로 이용(복제)해야 저작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이 아니라 그 편집물 중 소재의 선택이나 배열에  
관해 창작성이 있는 부분을 이용하면 반드시 전부를 이용하지 않아도 저작권의 침해(대법원 1993.1.21. 고지, 92마1081 결정) 

사진저작물은 피사체의 선정, 구도의 설정, 빛의 방향과 양의 조절, 카메라 각도의 설정, 셔터의 속도,  
촬영기회의 포착,기타 촬영방법, 현상과 인화 등의 과정에서 촬영자의 개성과 창조성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되는 저작물에 해당한다. 외부적 표현에 저작자의 창작·노력에 따른 개성이 어떠한  
형태로든 나타나 있으면 충분하다.(서울중앙지법 2007가합16095 판결) 

(C)2020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모방, 인용 자제 부탁 드립니다.

반응형